깃헙에 잔디가 안들어간다??

choi seung-i·2023년 3월 20일
0

쫑알로그

목록 보기
14/14
post-thumbnail

예전에 만들어두었던 포트폴리오를 수정하면서 github에 커밋, 푸시를 하였는데 오늘자에 잔디가 생기질 않는 현상이 생겼다.

뭐지????

전에는 vsCode 터미널을 통해서 커밋,푸시를 하였었는데 이번에 수정하면서부터는 소스트리를 사용하였다.
지인에게 물어보니 깃헙 로그상의 커밋에 내 프로필이미지도 안떠있고, 계정연동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는 팁을 얻었다. 그래서 무슨 문제인지 한참을 찾아보는 도중에 보게된 ....

범인은 오타

하하하하하핳하핳
gmail 을 gamil 이라 적어두고... 하하하하하하하
처음부터 잘못 지정된채로 그동안 해왔던것이었다

유저정보 수정방법

지금부터라도 고쳐잡고자 검색검색하여 방법을 찾았고 순서대로 정리해보자면

$ git log : rebase를 통해 작성자를 수정하고자 하는 커밋로그의 해시태그 복사
$ git rebase -i [위에서복사한 해시태그값] : 해당 커밋을 리베이스!
$ i : 터미널 수정할 수 있도록
$ pick [해시] [커밋내용] -> e [해시] [커밋내용] pick 이란 단어를 e 로 변경
esc : 수정 종료
$ :wq : 수정사항 저장 및 닫기

위처럼 rebase로 커밋내용을 수정하였다면 이제는 작성자 변경

$ git commit --amend --author="[아이디] <[아메일]>" : 나의 경우는 "sseung-i <mschoise@gmail.com>"

나는 이상하게 이 부분에서 변경사항에 반영이 되어있어야하는데 Date만 있고 Author가 없길래 그냥 추가해주었다.
#Author: sseung-i mschoise@gmail.com
#Date: 날짜날짜~~~

$ git rebase --continue : 리베이스 종료!

이제 원격에 반영하기위하여 강제 푸시를 진행
$ git push origin -f [원격 저장소 이름] : 나의경우는 git push origin -f main

이렇게하니 최근 log의 유저정보도 바뀌었고 잔디가 생겼다!!

++ 추가로 소스트리에 잘못 되어있던 계정의 이메일주소도 바꾸어주었고..
다시한번 메일 들어간 부분들을 체크하였으니 이젠 문제없을거다 생각한다.
요 몇일간 안쌓인 커밋이 아깝지만 이제라도 체크되니 다행 :)


결론

이메일, 오타를 확인하자!!!


reference
commit한 author 변경 방법


공부하며 정리&기록하는 ._. 씅로그

profile
Front-en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