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너무 굳는 것 같다. 가끔씩 알고리즘을 풀어보자. 👊
기존에 사용하던 C++을 버리고 Swift를 쓰려하는데, 그냥 Playground로 하면 되는거 아닌가..? 안된다.
왜냐면 우리는 input을 입력받아야 하걸랑 !
오른쪽 아래 콘솔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var input = readLine()
if let input = input {
let inputs = input.components(seperatedBy: " ")
print(inputs)
}
readLine은 딱 한 줄만 input으로 받고, Optional String으로 값을 반환하기 때문에 옵셔널 바인딩을 해주자 (강제로 벗길수도 있지만.. 지양합시다)
이런, 에러가 뜬다.
대충 class나 다른 것들로 묶어주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expression 코드를 작성하면 안된다는 것 같은데, 애플 공식 문서를 보면 아래와 같이 써져있다.
“main.swift” file can contain top-level code, and the order-dependent rules apply as well. In effect, the first line of code to run in “main.swift” is implicitly defined as the main entrypoint for the program.
main.swift가 entry point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main.swift만 예외적으로 바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 같쥬?
한 문제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main.swift를 만들어 줄 수는 없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자.
이미 푼 문제의 이름을 바꾼 뒤 오른쪽 Target Membership에서 target을 선택 해제 시켜준다. 이렇게 처리하면 에디터 상에서 오류는 뜨더라도 빌드는 잘 된다 !
이후 main.swift를 새로 생성해서 거기에 문제를 풀면 된다.
오른쪽 하단을 보면 콘솔창에 프린트가 잘 찍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오랜만에 알고리즘 하나 풀어볼까 했는데, Xcode로 프로젝트 생성하는 것 부터 막혔다.
어쩔 수 없다. 기록 및 공유용으로 포스트 하나 남기고, 알고리즘은 내일부터 풀어야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