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다짐글 : 글또 5기 시작!

ohtt-iOS·2020년 11월 12일
1

다짐 및 회고

목록 보기
1/5
post-thumbnail

🖊 글또 5기를 시작하는 마음


  글을 써 내려가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그게 과제나 보고서 같은 꼭 써야 하는 글이 아니라면 정말 어떤 글을 쓸 것인지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지 하나하나 다 내가 정해야 한다. 대학생이 되어서도 양식이 정해져있는 보고서와 써야 하는 항목이 정해져있는 자소서만 썼던 나에게 글을 쓴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었다. 언젠가 말은 잘하고 글은 못쓰는 사람은 있지만, 글을 잘 쓰는데 말만 못 하는 사람은 없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다. 그 후로 글을 잘 쓰면 말도 잘하게 되는 것이니 그럼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 글을 잘 써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다면 글을 잘 쓰는 것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우선 좋은 글을 많이 읽어보고 많이 써봐야겠다고 생각했고 그러기에 아주 적합한 환경을 가진 글또에 지원했다. 이번 주 주말까지 첫 번째 글을 써야 하는데 아직도 글감을 정하지 못했다. 다들 왜 2주라는 시간이 길지 않다고 하는지 알 것 같다. 장장 6개월의 꽤 긴 활동 기간이다. 6개월 후의 내가 멋진 글을 썼던 사람이 되기보다는 빠지지 않고 성실하게 글을 써낸 사람이 되었기를 바라본다. 6개월동안의 나 화이팅 !


🍎 저를 소개합니다 !

(소개하는 느낌이 있어 존댓말로 어투를 바꾸었습니다.)

넌 누구야?

  전기정보공학과 4학년 학생이지만, 7월 갑자기 찾아온 마음의 변화로 개발자의 길을 걷기로 결심했습니다. 7월 말부터 현재까지 iOS 공부 를 시작한 지 3개월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시작을 할 때에도 쉽지 않겠다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더 배울 것이 많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워낙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걸 좋아하는 성향이라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 ㅎㅎ

요즘은 뭐해?

  IT 연합 창업동아리 SOPT에서 27기 iOS파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아리 내에서 왕왕스터디 (왕고수가 되고싶은 왕초보 스터디) / RxSwift 스터디를 하며 iOS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항상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열심히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 삐약

  솝트에 들어가기 전에 개인적으로 만든 iOS 스터디 활동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끼리 AJACHA(아자차)라는 스터디 명을 만들어서 사용 중입니다. 아자차 친구들과도 매주 1-2회씩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는 각자 앱 출시해보기 라는 목표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뭘 만들어볼까 하다가 제가 요즘 공부하는 정보처리기사 관련한 앱을 만들면 제가 사용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퀄리티가 좋지는 않지만 현재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 앞으로 제가 더 개발에 능숙해진다면 더 좋게 발전시켜보고 싶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을 준비중입니다. 당장 이번달 말에 시험이 있는데 ... 과연 저 ... 붙을 수 있을까요? 다들 지켜봐주세요 ㅎㅎ


  저는 원래 네이버블로그 에 글을 썼었어요. 저의 잡담과 이전 iOS 공부 기록이 궁금하시다면 이쪽으로 와주세요 :)



✍🏻 어떤 글을 쓸까요?


  사실 글감을 정하는 게 정말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이게 글을 쓰는 것보다 더 어려워요 ! 제가 이번 주에 어떤 글을 적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1년 동안 적어내려가고 싶은 글들은 몇 개 있습니다. 아래 나열해보도록 할게요.

  • WidgetKit 관련
  • 기초 CS 내용 공부
  • IT 동아리에서 다른 사람들과 협업하며 느낀 점들 (회고)
  • swift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많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적고 나니 생각보다 많지는 않네요 ... 앞으로 글감을 더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많이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6개월 동안 열심히 깎아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활동 글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안녕 !

profile
오뜨 삽질 🔨 블로그

6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1월 13일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1월 18일

안녕하세요:) iOS 앱 개발자를 준비 중인 사람입니다!
앱 개발 스터디는 직접 만드신 건가요?
iOS 개발 스터디에 참여하고 싶은데 찾기가 어렵네요 ㅠ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