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ang 슬라이스

soso·2023년 10월 23일
0

묘공노트

목록 보기
13/13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8장 써머리입니다.


  • 슬라이스는 동적 배열. 배열의 길이를 정하지 않고 선언
     var slice []int 

슬라이스 초기화

초기화하지 않으면 길이가 0인 슬라이스 생성

  • {} 사용
// 초기화하면 1,2,3 값을 갖는 슬라이스
var slice1 []int{1,2,3}   // [] 안에 길이 선언 X

var array = [...]int{1,2,3} //  배열선언. 길이가 3인 고정길이 배열 생성
  • make() 내장함수 사용
//  
var slice = make([]int,3)   // [] 안에 길이 선언 X
slice[1] = 5  // 인덱스 1, 두번째 값을 5로 변경

슬라이스 요소 추가

  • append() 내장함수 사용
// 초기화하면 1,2,3 값을 갖는 슬라이스
var slice1 []int{1,2,3}  
slice2 := append(slice1, 4) // 요소 추가

fmt.Println(slice1)
fmt.Println(slice2)

콘솔 출력
[1 2 3]
[1 2 3 4]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