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5장 써머리입니다.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6장 써머리입니다.숫자 연산을 하는 연산자사칙 연산, 나머지 : + - \* / %비트 연산 : & |(OR) ^(XOR) &^(비트클리어)시프트 연산 : << (정수 << 양의 정수)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7장 써머리입니다.함수 키워드, 함수명, 매개변수, 반환 타입, 함수 코드 블록으로 구성인수는 매개변수로 복사된다. 반환값이 여러개일 때 반환 타입들을 소괄호로 묶어서 표현반환 타입 기재 시, 변수명 지정하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0장 써머리입니다.값에 따라 다른 로직을 수행할 때 사용비굣값과 case의 값이 같을 때 문장을 수행하고 종료복잡하고 많은 if-else문을 정리if - elseswitch 문으로 변경다양한 형태의 sw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8장 써머리입니다.변하지 않는 값초기화 된 값이 변하지 않으며, 변경 불가능상수로 사용 될 수 있는 타입 \- 불리언 \- 룬 (rune) \- 정수 \- 실수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0장 써머리입니다.값에 따라 다른 로직을 수행할 때 사용비굣값과 case의 값이 같을 때 문장을 수행하고 종료복잡하고 많은 if-else문을 정리if - elseswitch 문으로 변경다양한 형태의 sw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1장 써머리입니다.반복문Golang에서는 반복문으로 for 하나만 지원반복문을 제어하는 키워드continue : 이후 코드 블록을 수행하지 않고 곧바로 후처리 후 조건문부터 재검사break : for문에서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2장 써머리입니다.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3장 써머리입니다.여러 필드를 묶어서 하나의 구조체 구성다른 타입의 값들을 변수 하나로 묶는 기능내장타입처럼 포함하는 방식포함된 필드 방식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4장 써머리입니다.메모리 주소를 값으로 갖는 타입포인터의 기본값 : nil (어떤 메모리 공간도 가리키고 있지 않음)변수 선언구조체 변수를 별도 생성하지 않고 곧바로 포인터 변수에 구조체를 생성하고 주소를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5장 써머리입니다.문자열은 문자의 집합, string 타입큰 따옴표 / 백쿼트로 묶어서 표현큰 따옴표 : 특수문자 동작백쿼트 : 특수문자 미동작 콘솔 출력 UTF-8 문자코드 사용range 이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6장 써머리입니다.코드를 묶는 가장 큰 단위main 패키지 프로그램 시작점 main() 을 포함한 패키지시작점부터 한 줄씩 코드를 실행main() 함수를 포함한 패키지 : main 패키지외부 패키지main
• 이 글은 골든래빗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의 18장 써머리입니다.슬라이스는 동적 배열. 배열의 길이를 정하지 않고 선언 초기화하지 않으면 길이가 0인 슬라이스 생성 {} 사용make() 내장함수 사용append() 내장함수 사용 콘솔 출력\[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