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License란?

이예슬·2022년 5월 17일
4

오픈소스들을 사용하다 보면 MIT License라는 단어를 아주 흔하게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나는 지금까지 MIT License가 MIT에서 만든 오픈소스들을 말하는 줄 알았다.🤣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오픈소스들마다 다 적혀있길래 우와 MIT는 정말 대단한 곳이구나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MIT License는 MIT에서 만든 오픈소스들을 칭하는 말이 아니었다!!!

개인 노션에만 정리하려다가 아무리 생각해도 내가 그동안 그 많은 오픈소스들을 다 MIT에서 만들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게 너무 어이없어서 블로그에도 정리하러 왔다🤣🤣🤣


MIT License
MIT License는 미국 MIT에서 해당 대학의 소프트웨어 공학도들을 돕기 위해 개발한 license이다.

이 license의 내용을 요약하면

  1. 해당 소프트웨어를 누구라도 무상으로 제한없이 취급해도 좋다.
    단, 저작권 표시 및 이 허가 표시를 소프트웨어의 모든 복제물 또는 중요한 부분에 기재해야 한다.
  2. 저자 또는 저작권자는 소프트웨어에 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즉 MIT License라고 표기되어 있는 오픈소스들은 수정, 배포가 자유로우며 개인적 혹은 상업적으로 이용해도 되지만 이 소스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사용자가 감수해야 한다는 것이 주 내용이다.

profile
꾸준히 열심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