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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 학습하기 위한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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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60_iterator(1)

는vector, list와 같은 자료구조 내에서데이터를 넣었을 때iterator를 통해 내부에 데이터를 접근 하기도 하고,순회 할 수도 있게 만들어주는 "반복자"이다.이런식으로 operator나 멤버함수로 순회 씹가능 하지만,vector도 iterator가 내부에 구현

약 2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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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59_STL(vector, list)

표준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해주는 가변배열표준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해주는 연결형 리스트이거 두개 다 당연히 "템플릿"이다.vector에는 당연히 push_front없는데배열에서 앞에다 넣는다?? => ㅈㄴ 비효율적앞에다가 데이터를 넣을 것이였으면당연히 리스트가 효율적이다.이

약 2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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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58_입출력 구현

이거 C객체 없이도 호출가능한거'::' 범위 확인하는 연산자.g_int는 지금 전역변수이다.왜? => 어떤 함수안에 선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접근 하려면 이렇게 해야함.cin, cout은 C, C++ 표준기능들이 namespace std안에 들어있는 것이다.그런데 이

약 4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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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RO_배열과 주소

우리는 간단하게 맛보기만 하고 넘어갈 것이다.나중에 CPP에서 더 알아 볼것이다.배열과 리스트: 동일한 특성의 데이터들의 집합을 가리키는 자료구조둘의 가장 큰 차이는 구조적 차이라고 생각한다.배열의 경우 연속된 메모리 공간에 할당되고, 리스트의 경우 메모리가 연속적인

약 5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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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RO_반복문

메모리에 문자열 올리면 0x00 으로 끝을 명시 해주어야함! 반복문 구현 어셈블리에서 반복문은 cmp, jumo를 이용해서 구현이 가능하다. 연습문제 1~100까지의 합 구하기 내가 구현 논리연산자 활용 👍 나는 지금 mov ax, 0했는데 0으로 밀

약 6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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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RO_분기문

어셈블리에서는 if문이 딱하나의 문법으로 존재 하지 않아서 여러개 조합해서 만들어야한다.조건 -> 흐름문법CMP dst, src (dst가 기준)이렇게 계산을 하면 결과가 어딘가에는 저장이 되어있다.곱셈이나 나눗셈의 경우 "지정한" 레지스터에 저장이 됨.우리가 이전에

약 7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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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RO_쉬프트 연산과 논리연산

계산기 사용법32에서 left shift 상태에서64나온다왜냐 왼쪽으로 비트 옮기면 2^1 만큼 증가함.PRINT_HEX '4' 는 4바이트 출력한다는거임2로 놔두면 5678 출력되는데 이유가 16진수 두자리는 1바이트 이고,저번시간에 배운https://vel

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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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57_클래스 템플릿 리스트 구현

오늘은 연결형 리스트를 클래스버젼으로 만들어 볼 것이다.연결형 리스트는 클래스로, 리스트안에 들어갈 노드는 구조체로 만들것이다.C++ 문법 기준으로 구조체와 클래스의 차이는 없다.클래스라는게 생겨나면서 구조체의 기능들이 생성자, 소멸자, 상속 이런게 다 가능하기 때문에

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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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56_클래스 템플릿

이렇게 해주는 순간 클래스 템플릿이 됨.클래스가 아니라 클래스들을 만들 수 있는 더 근본적인 원형이 된 것이다.그래서 타입을 정해주어야한다. 그래야 그런 버젼의 클래스가 생길것이고그 객체를 만들어서 쓸 것이라그러면 이거 다 T로 바뀌어야하나?인자는 어떻게 되야하나?왼쪽

1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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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55_함수 템플릿

이런식으로 함수 오버로딩이 가능하다.C이렇게 가능하고 < typename T > 에서 typename이라 되어있는 부분도 class라고 적어 주어도 OK.여기서 진짜 Class아니다.T가 "치환 자료형"이다.typename자리에 어떤게 들어갈지 요청을 했을 때,

1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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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동기화

60FPS => 1초에 60장1/60 초마다 이동을 하는데이 프레임에 따라 1/60초를 정확하게 맞춰 주어야지만,다른사람도 똑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그래서 네트워크 부화 때문에 불가능하다.회사에서도 엄청난 노하우가 없다.컨텐츠에 따라 좀 다른데, (장르)클라에서 움직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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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RO_사칙연산

이렇게 GET_DEC 입력으로 Input에 입력을 받아주고보면은 출력됨참고로 이런 문장이나 함수들은 이제 나중에 처다도 안 볼 것이니 걱정 ㄴㄴ.add a, b ( a = a + b )a는 레지스터 or 메모리b는 레지스터 or 메모리단, a, b 모두 메모리일 경우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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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RO_문자와 레디안

이것을 알기위한 사전지식어소에서는 wchar_t arr10 = L"asd"; 뭐한 문자당 2바이트 할당했었는데... 뭐노? db == 1byte인데 어케됨?a db 0x00 이러헤 data 영역에 16진수가 들어갈거같지만데이터는 공평해서 메모리에 01010100이런거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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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54_클래스를 이용한 배열

클래스 3~6까지 이니셜라이저 사용해서 초기화를 해주도록 한다. 동적 할당 malloc대신 -> new 키워드 우리가 C스타일 이였다면 malloc을 통해서 했는데 동적 할당 방식이 "new" 라는 키워드가 생김 해제 free -> delete 소멸자가 호

3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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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53_클래스 (3)

int a = 10;int b = 100;b = a;이거는 값을 복사하는 것인데이거는 뭔상황이노?일단, 구조가 같다.c3의 객체가 가지고있던 값들이 복사가 되지 않을까??int같은 경우에는 "기본 자료형"이다. 그래서 c2 = c3이런경우에(생성자들도 만들어주지 않으면

3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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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52_클래스 (2)

어떤 기능을 수행하려면 "목적 대상"이 있어야한다.m_i가 해당 객체의 m_i이다.=> 뭘 말하고 싶은지 알겠제?C에서는 어케 했노??이런식으로 해당 포인터를 받아서 그 주소의 변수를 어쩌구 하겠다였다.그래서 호출한 객체를 멤버함수 안에서이 this라는 키워드가 바로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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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어소_51_클래스 (1)

C++나올떄, 기존 C에서 없던 구조체의 객체 지향적인 부분들이 C++의 클래스가 들고 나옴.구조체란?사용자가 직접 정의한 자료형클래스란?사용자가 정의한 자료형C에서는 구조체를typedef로 재정의해서 사용해야 되었던것과는 달리그냥 이렇게하고tMy 하고 하면됨.이제 이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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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RO_문자와 레디안

오늘은 msg를 출력하는 부분에서 이게 왜 이렇게 되는지에 앞서 데이터와 관련된 내용을 더 알아볼 것이다.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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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RO_변수와 레지스터

exe파일 구조를 보면은Sextion 에 data라는 영역이 있다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다.이 영역이 파일에 저장이 되어있는데 이게 나중에 실행파일을 실행 해가지고 해당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은 파일 내용이 메모리에 다 올라간다.추가로 이녀석만 올라가는게 아니라메모리 구조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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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Player분리

플레이어 입장 신호를 클라에서 멋대로 하는게 아니라 서버에서 신호를 받아서 로그를찍는 작업까지 지난시간까지함.클라에서 플레이어 생성을 받아서 만들어주는 작업 할 꺼다.PlayerController부분에서 입력을 받아서 움직이는데 이게 다른애들도 눌렀을 때 다같이 움직이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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