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근 투영 변환이 무엇인지 개념을 살펴보고
원근 투영변환에 사용되는 개념들
세가지가 뭔지 알아보고 "화각"이 커지면 초점거리는 줄어들고 "화각"이 작아지면 초점 거리는 커진다.
=> 투영평면은 가로세로가 1 : 1을 유지해야 하기때문에
초점 거리 d = 1 / tan (θ/2) 이기 때문이다.
이후 tan함수를 통해 "초점거리"구했다면
"부공간"의 점을 투영평면 위의 점으로 대응 시키는 "원근 투영변환"을 설계해야함.
이때 원근 투영시 사용되는 사각뿔 형태의 공간을 "사영공간"이라함.
NDC좌표는 삼각형의 닮음을 통해서
NDC좌표 (Nx, Ny)를 구할 수 있다.
근데 "종횡비" 문제가 있어 NDC좌표를 구하고 난뒤 화면 해상도에 따라 늘리면 물체가 이상하게 늘어나기 때문에
종횡비를 먼저 구해 NDC좌표에서 먼저 짜부 시킨다음에 그대로 늘려주면
모니터 종횡비에 맞게 올바르게 늘어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