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Tool

CJB_ny·2022년 5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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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_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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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폴더 만들어서 스크립트 생성하면 기존의 폴더가 아닌 다른데 하나 더 생성되서 들어가있는거 볼 수 있다.

이녀석같은 경우에는 라이브로 나갈 때 따로 추가가 되면 안되는 것이니까

따로 처리를 해주어야 한다.

이렇게 해주게 되면 우리가 유니티상에서 개발을 하는 단계에서는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지만

그게 아니라고 하면은

생성이 안되는 그런 명령어이다.

-> 컴파일러 한테 알려주는 것임 (정확히는)

코드를 이안에다가 쓰면됨

그리고 이렇게 코드를 작성해주면 유니티에서

Tool이라는 기능이 뜨고

우리가 만들기로했던 Hello World라는 오브젝트가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다른 목록 Tool 말고 window같은데서도 추가를 할 수 있고

단축키 지정도 가능하다.

ㅇㅋ?

그리고 이전에 TestCollison에서 작성해두었던

List 코드 긁어오고 tm으로 _tilemap 바꿔준다.

그런데 이렇게해서 추출하고 아~ 잘 추출되네 학 끝내는것이아니라

나중에 서버한테 넘겨주어야 하니까 별도의 파일 형식으로 만들어 주어야한다.

그래서 txt 파일로 갈수 없는곳은 1로 갈 수있는 곳은 0으로 해서 실행을 하면

해당경로에 잘 만들어져 있다.

그래서 나중에 서버에서

이것을 파싱을 하면 특정 좌표에 갈 수 있는지 없는지 판별을 할 수 있게 된다.


이후 Map자체를 프리팹으로 만들어주고

만들어준 정보 == output.txt를 지금 해주도록 하겠다.

Prefab폴더에 Map폴더 만들고 안에 맵을 구별해주기 위해서 Map_001로 수정

그리고 MMO를 만들다보면 큰 선택을 하게된다.

심리스 하게 만들것인지 존 단위로 만들것인지가 가장 큰 문제이다.

그런데 리지니는 심리스 식이고 바람의 나라같은 경우 포탈을 타고 순간이동을 하는데

바람의 나라처럼 존단위로 만드는 것이 훨씬더 쉽다.


그리고 우리가 아까 말하던 것을 해야하는데 맵(Zone)이 많을 테니까

이렇게 LoadAll로 다 긁어와서 만들어 버리도록 하자.

그리고 실행을 해보면

잘 뜬다!

다음에는 플레이어 진행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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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일기장으로 변해버린 블로그 (https://cjbworld.tistory.com/ <- 이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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