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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B_ny·2022년 11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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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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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색 벗어나면 ㅈ됨!

Big-O

log ❗

a의 x승을 하면 b가 나온다 == x = loga (b)이다.

수학적으로는 log의 밑에 수가 10이 생략된건데

알고리즘에서는 2가 대부분 생략된 거임.

프레임

여기서 프레임 괸리를 할 것이다.

고정프레임,

가변 프레임 나눌 수 있다.

이까지 만들어 준다. 중간에 사각형은

https://unicode-table.com/kr/25A0/

이거 문자 복붙하면됨.

이까지 되면 굿굿.

맵 만들기

메인 loop에서 이런식으로 render호출하여

입력받은 갯수 만큼 출력할 수 있다.

근데 이 tile을 생성하는 부분에 알고리즘 하나를 적용시켜 볼려고 한다.

Binary Tree

(Maze for Programmers)

되게 단순한알고리즘인데 이런식으로 1, 1의 초록 점부터 시작해서

오른쪽이나 아래로 1/2확률로 계속 뚫어 주는 방식을 Binary Tree라고 한다.

코드는

이런식으로 된다.

오른손 법칙

== 우수법

오른손으로 벽을 만지면서 간다.

Cango라는 함수를 만들어서 현재방향으로 부터 오른쪽 방향으로의 방향을 구하는것 까지는 OK.

그런데 현재 방향에서 오른쪽 방향으로의 좌표를 구하는 부분은 어떻게 하나...??

switch문을 사용하지 않고..

우아하게 ❗

좀 우아하게

이런식으로 해줄 수 있겠다...

이런식으로 되겠다..굿굿굿!

이런식으로 해주면됨.

배운부분 ❗

가야할 좌표를 switch문이 아니라 POS 배열을 사용하여 좌표를 구하는 방법과

Cango함수를 따로 파준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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