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 texture 행과 열을 나누기, 나머지 연산자로 접근하기
ToolScene update, render(dc) 에러 문제
render부분에서는 부모의 render를 호출해주지 않아서 render가 안되었었다...
게임을 만들 떄 서포팅해줄 씬 작업이다.
SceneManager처음에 TOOL로 진입을 할 것이다.
중간에 pch.h헤더파일 문제 생겨서
global이라는 헤더파일만들고 main에서 이거 참조하도록 변경하자.
global헤더는 모두가 참조해야한다.
이전에 유니티빌드 할 때 미리 컴파일된 헤더 기능 꺼벼려서 대안으로 만들고있는 것이다.
tile의 경우 좌상단을 tile의 중심좌표로 잡을 것이다.
충돌체를 넣고싶다면은 offset을
우하단에다가 잡아야 할 것이다.
64픽셀 단위이다.
타일 사이즈는 게임 기획마다 다른데, 보통 타일같은 경우는 2^n단위로 사용하는게 좋다.
지금은 상관없는데 나중에 GPU까지 생각을 하면은 2로 딱 짤리는 수가좋다.
일단 대충 이까지 만들어 주도록 하자.
여기서 Normalize할때 assert걸렸었는데
이거 _accTime초기값을 0.5정도로 주도록 하자.
사용할 타일 여기 다있다고 가정을 하자. 타일 갯수에 맞춰서 이미지를 편집하는게 좋다.
tileTexture를 Load를 할 것이다.
결국 이미지 한장만 로딩을 하면 끝나는 부분이다.
그래서 게임 시작할 때 무조건 로딩해주면 된다.
이렇게 타일의 텍스쳐를 받았으니까 이제
렌더링할때 그려주기만 하면된다.
현재 내 tile 이미지들이 64x64로 다붙어 있기 때문에 어떤 연산이 가능하냐면은
인덱스를 매긴다.
tile을 나누기와 나머지 연산자로 몇행 몇열인지 구할 것이다.
나의 가로세로 길이, 그 다음 사용할 원본 DC
그리고 이까지 예외처리를 해준다.
행이 최대행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