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생성

CJB_ny·2022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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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이블 생성 >

나중에 게임을 만들때

우리만의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UI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만들기 보다는

(여러 장단점이 있지만)

SQL문법을 통해서 만들어보도록 하겠다

이렇게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 주면 좌측에 생성된거 확인 가능하다.

그리고

USE GameDB로 이녀석을 사용한다고 명시를 해주고

이렇게하면 되는데 바로 -> 이해가 어려우니 바로 사용을 해보도록 하자.

실행하면 명령 완료가 되는데

만들어 진것을 확인을 할 수 있다.


< 테이블 삭제 >


< 테이블 변경(수정) >

열변견 가보면 잘 바뀌어있음


그래서 중요한게 UI상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이 SQL명령어로 다 가능하다는 것이다.


< 제약 >

NOT NULL,

UNIQUE, (하나밖에 없다! 특별하다)

PRIMARY KEY, => 존나 존나 중요하다 (INDEX 관련)

FOREIGN KEY,

PRIMARY KEY가 뭐냐하면은

players > 디자인

여기 열쇠표시가 있는데 이게

"PRIMARY KEY"이다.

C# class Player()
{
List< player >
Dictionary<int, Player>
}

어마어마하게 많은 데이터가 있을 때

Dictionary처럼 빨리 찾기 위한 Key값을 하나 지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우리가 지금 accounts table같은 경우는

PRIMARY KEY를 아무것도 지정을 해주지 않아서 LIST처럼 동작하는 중이다.

그래서

우리가 어떤 변수를 KEY로 할 것인지는 정해 줘야한다.

그래서 원래 테이블을 만들때

보통 이렇게 먼저 붙여주던가 아니면

마지막에 어카운트 아이디 해주어도 된다.

이방법으로 추가를 해주고 보면

그런데 프라이머리 키를 이런식으로 바로 해주는 것이 아니라

이름을 지어준다음에 추가를 해주어야 한다.

왜냐하면 나중에 PRIMARY KEY를 변경하거나 삭제를 할때 찾기가 까다롭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름을

이렇게 PK_Account로 PRIMARY_KEY로 등록을 하면

똑같이 되는데

이제 삭제를 하고싶을때

이런식으로 이름을 바로 찾아서 삭제가 가능하다.


실행할때 속도 비교

PRIMARY_kEY없을때

테이블 스캔이라고 하는데 한숨이 먼저 나와야 한다. (엄청느림)

PRIMARY_KEY 있을떄

이렇게 동작함

그래서 중간중간에

PRIMARY KEY 나 제약 사항을 추가/삭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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