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AdminJS 연동 중 Invalid hook call 에러

김은혁·2023년 4월 4일
0

AdminJS를 Nest.js 프로젝트에 연동하는 과정 중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

Invalid hook call 에러에 대해 알아보니, React에서 유효하지 않은 상황에서 hook을 사용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에러였다.

때문에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hook 사용에 대한 react 지침을 따르고 있는지 확인하라는 답변을 ChatGPT에게서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나는 서버에서 AdminJS를 호출하였을 뿐이고 hook은 adminJS가 react로 구현되어 내부적으로 호출을 하는 부분이었기에 매우 난처한 상황이었다.

계속 서칭을 해보니, adminjs의 패키지의 버전 의존성이 문제였다. adminjs의 react 버전을 확인해보니 16.3.0 버전이었는데, 내 프로젝트에서 react와 react-dom 18.1.0 버전을 설치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