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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간 바다로 갈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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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카메라 Projection모드

유니티 카메라엔 위 와 같이 Projection모드가 있다오늘은 이 둘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보려 한다일단 카메라 Projection 모드에는 Perspective와 Orthographic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각 모드에 따라서 게임 보이는 화면이 달라진다.Proj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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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assignedReferenceException 오류

하 정말 너무 좋아서 날아갈꺼 같아//약 1시간 가까이 투자한 결과다.제목에 쓴것 처럼 UnassignedReferenceException 오류가 떴다.플레이어가 폭탄을 쓰는데 난 에러참고한 유튭링크안그래도 오브젝트 풀링 어쩌고 떄문에 머리 터지겠는데 여기저기서 &lt

2021년 10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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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에 여러줄의 코드에 동일 단어 쓰기

프로그램을 짜는 경우 다른 줄에 같은 명령어를 같은 위치에 입력해야하는 상황이 생긴다. 그때마다 일일히 하나씩 써주는 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그럴떄 사용하는 단축키가 Alt + Shift + + 이다그럼 이렇게 여러 변수에 public을 한번에 입력할 수 있다

2021년 10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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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사위 게임

오징어 게임 아니구 주사위 게임 입니다 --- 1에서부터 6까지의 눈을 가진 3개의 주사위를 던져서 다음과 같은 규칙에 따라 상금을 받는 게임이 있다. > 규칙1: 같은 눈이 3개가 나오는 경우 10,000원+(같은 눈)*1,000원 > > 규칙2: 같은

2021년 10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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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허브 메시지 잘못 입력

가끔씩 깃허브를 하면서 메시지를 잘 못 쓰고 커밋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요론요론 메시지그럴때 고치는 방법!깃허브 문서 안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 안으로 들어간다그다음 git log 를 입력하면이렇게 입력한 메시지가 보인다.이제 이걸 바꿔보자그다음에 다시 git log로

2021년 10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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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무한 스크롤링

유튜브 강의 화면 무한 스크롤링을 구현해 보았다...! 이해하기 조금 어렵다...! 먼저 유튜브에서 받은 에셋을 살펴보자 > 살펴보았다 다음과 같이 만든다 > Back Group은 그냥 같은 종류의 스프라이트를 묶어주는 빈 오브젝트, Back A~C는 위에 있

2021년 10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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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값 출력하기

n명의 학생의 수학성적이 주어진다. N명의 학생들의 평균(소수 첫번째 자리 반올림)을 구하고, N명의 학생 중 평균에 가까운 학생은 몇 번째 학생인지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답이 2개일 경우 성적이 높은 학생의 번호를 출력하시오. 만약 답이 되는 점수가 여러

2021년 9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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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허브 Could not resolve host 에러

휴,,,,,,,,,,,,당황하지 않고 명령프롬포트를 켜줍니다.구글에서 찾은 를 입력합니다해결

2021년 9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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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게임 아이템 움직이기

익숙한 쿠키런 게임에서 생성하는 젤리(아이템)을 만들꺼다.삐용에셋은 골드메탈 에셋을 사용했다.콜라이더와 리지드바디를 생성해준다나는 AddForce를 이용해서 아이템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려 했다.그럴때 Rigidbody의 BodyType은 Dynamic이 되어야한다. 하지

2021년 9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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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플레이어 점프 구현

플레이어의 점프를 구현해보자에셋은 골드메탈 에셋을 사용했다.먼저 Update문에서 jumpCheck함수를 돌린다.jumpCount 변수를 이용해서(값 2) 2단 점프 이상은 하지 못하게 막을 것 이다.Raycast로 땅 체크힘을 가하면 계속 쭉쭉쭉쭉 가해지기 때문에 중

2021년 9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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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늘의 뻘짓

상황설명양 옆에 콜라이더가 안쪽에서는 안 잡히고 바깥쪽에서 Trigger가 잡혔다.코드도 유튜브 보면서 완벽히 따라했기에 틀릴리가 없는데 뭐가 문젤까...하면서 뜯어보던중코드를 보면이렇게 오브젝트의 이름으로 양옆을 구분 했기 때문에, 왼쪽이라 이름 붙인 오브젝트는 왼쪽

2021년 9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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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 해독

모든 알고리즘을 해독할 수 있는 알고리즘 7 원석를 보유한 알고리즘 제왕 파이와 썬은 죽기 전, 이 보물에 '암호'를 걸어 세계 어딘가에 묻어놨다고 공표하였다. 그가 남긴 문자는 아래와 같다.이건 뭔 초등학교 때 푼 창의력 해법수학과 닮아 있다...차분하게 생각해보면.

2021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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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번째 수 구하기

n개의 숫자로 이루어진 숫자열이 주어지면 해당 숫자열 중에서 s번째부터 e번째 까지의 수를 오름 차순으로 정렬했을 때 K 번째로 나타나는 숫자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입력 첫 번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 t가 주어집니다. 첫 번째 줄은 자연수 n, s, e,

2021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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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Prefs를 이용한 저장기능 구현

이 글은 전 유니티 공부 글과 이어집니다!! 전 글 PlayerPrefs란 이제 게임 이내에서 저장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아주 요오물 이다. 전체 코드!

2021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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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수 구하기

이진수를 구하는 알고리즘

2021년 9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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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00까지 합을 구하는 3가지 코드

1 ~ n 까지의 합을 구하는 문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이것이다.결과for문 돌리는 것 과 똑같다.

2021년 9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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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퀘스트 시스템 구현

본 글은 이전 글과 이어집니다전 글https://www.youtube.com/watch?v=JY-KFx3OsJo&list=PLO-mt5Iu5TeYfyXsi6kzHK8kfjPvadC5u&ab_channel=%EA%B3%A8%EB%93%9C%EB%A9%94%ED%

2021년 9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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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대화 시스템 구현2

위 글은 전 글과 이어 집니다! 전 글 유튜브를 보면서 대화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여태껏 해왔던 것들과 달리 대화 시스템은 이 함수 저 함수 왔다갔다 하는것이 조금 어렵다...ㅠ 이제 NPC의 대화를 구현해보자! > 전역변수 talkindex를 선언하여 tal

2021년 9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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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대화 시스템 구현

오늘도 어김없이 골드메탈🛎유튜브를 보면서 공부하고 있당 참고링크 > OBjData 스크립트 여기서 각 오브젝트의 아이디와 NPC인지 아닌지를 구별해준다. >> 요래요래 이제 여기서 각 오브젝트의 id 의 맞는 대사를 출력해보자 >TalkManager >> 아

2021년 9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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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플렛포머 오류 파티🎉

2D 플렛포머를 만들어 보았다! 🛎골드메탈 유튜브를 보면서 따라 만들었다!! 유튜브 링크 귀여워 무척 귀엽다 플레이어 이동 할때 플레이어를 이동할 때 를 사용한다. 옆에서 누가 AddForce는 쓰레기라 그랬다 가로로 이동하기 때문

2021년 8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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