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플랫포머 오류

박지예·2021년 8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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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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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플랫포머를 만들어 보았다!

🛎골드메탈 유튜브를 보면서 따라 만들었다!!

유튜브 링크

귀여워

이제 이 귀여운 캐릭터로 오류파티를 열어보자

1. 공중 벽에 붙어 있는 현상

플레이어가 공중에 벽에 붙었을때 방향키를 누르면 그대로 벽에 붙어 있을 수 있었다.

해결 방법! : 플레이어에게 콜라이더를 2개 주어서 벽에 붙어있을때의 마찰력을 0으로 준다. 바닥에 붙어 있는 콜라이더에

⬆ 이런 모습으로

2. Spike 콜라이더

다음가 같은 에러가 떴다

대충 해석해 보니 플레이어가 Enemy 태그를 단 몬스터를 공격하는 코드를 실행할때 충돌한 물체의 transform을 이용하는데 타일맵으로 그린 Spike는 transform이 없어서 NullReference가 뜬다.

해결 방법 : Spike 타일맵에 따로 태그를 Spike로 만들어 주고 공격 코드는 Enemy 태그에서만 실행 할 수 있게 하면 된다.

3. 이중 충돌

아까 1번 처럼 고치고 나서, 대각선으로 몬스터를 공격하면 위에 콜라이도 한번, 두번째의 콜라이더 또 한번으로 충돌이 중복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해결방법 : 몸통의 콜라이더를 Trigger를 체크하였다.
(공격을 주는 충돌 감지 콜라이더는 collusion 이였기 때문에 가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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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간 바다로 갈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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