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영스타 게임 공모전

박지예·2021년 12월 14일
0

🐋

목록 보기
2/8

광주 영스타 게임 공모전🎮


학교에서 좋은 기회를 추천해 주셨다


그 전에 나는 광주글로벌게암센터의 존재여부도 몰랐다 ㅋㅋㅋ
잠깐 설명! 하고 가자면 광주글로벌게임센터

광주 게임산업 종사자들 간의 거버넌스 구축 및 활동 지원
광주 게임산업 균형 발전 및 창의적 콘텐츠 생산을 위한 컨트롤 타워

라고 한다
실제로 가보면 게임 산업들을 엄청 지원해 주는 느낌이 물씬난다
거기있는 오락실 게임기에 눈👀이 호달달


팀원들과 약 1~2달 열심히 일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결국에는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냈다!
게임 기획 공모전은 처음이라서 서툰 점도 많았지만, 훌륭한 팀원들 있어서 우수상🎉이라는 좋은 평가도 받을 수 있었다

후기

확실히 대학생은 클라스가 다르구나... 쓰는 용어들도 다르구 암튼 어른어른해보였다

나는 삐약삐약 팽도리일 뿐이다


이번 시상식은 조선대학교내에 위치한 광주이스포츠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진행 되었다
평소 이스포츠에 관해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 시상식이 끝나고 강사님께서 경기장을 쭉 설명해 주셨다
엄청나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이였다
다음에 친구들 볼때 따라 봐야겠다~


위에 설명한 광주글로벌게임문화센터에서 하는 인디스타즈라는 활동도 있는데, 내년에 한번 팀원들이랑 신청해보고싶다
중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이렇게 게임관련 활동이 활발해져서 좋다//

강연

이번에 시상직 전에 NC 소프트 장현영강사님이 게임업계에 대하여 강의를 해주셨는데, 그 강의가 무척무척 유용했다!!

앞으로 나올 강연 정리는 저의 개인적인 기억에 의존한 것이므로 실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1.게임의 튿징

게임은 다른 문화창작물과 다르게 상호교류가 있다
영화나 드라마, 웹툰같은 창작물은 수동적으로 감상하는 선에서 그친다면, 게임은 플레이어가 직접 참여하는 능동적인 창작물이다
내가 게임에 매력을 느낀 이유이기도 하다

2.메타버스

요즘 틈만나면 메타버스 이야기가 나온다
메타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구글에서 쳐보자
이제 메타버스는 게임안에서 뿐만 아니라, 광고, 회의 등등 게임 외적인 부분에서 다양하게 사용될 것이다
강사님이 말한 내용은 이런 메타버스를 만들 수 있는? 즉 게임개발을 다룰 수 있는 사람의 수요가 점점 증가할 것이고, 이들은 이제 게임 업계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에서 활약하게 될 것 이다

3.게임 업계의 사람들

원래 게임업계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건 알고 있었다
내가 희망하는 클라 외에도 어어어어어엄청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만들어 낸다
오늘 강연에서는 사운드와 모션캡쳐 관련 팀 영상을 보여주셌는데,
굉장히 신기했다
딱 어르신들이 좋아할꺼같은 보여줄 수 있는 간-지
나는 저런 고퀄 그래픽이 들어가는 게임을 아직 못해봤다(바쁘기도 하고 관심도 없었고)
이번에 방학하고 강사님이 속하신 회사에서 만든 블레이드 앤 소울 이나 찍먹해볼까
우리 아부지는 리니지가 청춘이자 인생이셨다
나도 그렇게 누군가의 인생이 되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

4.면접 꿀팁들

이번에 아주아주아주 중요했던 부분
나는 마이스터고등학생이기에 남들보다 빠른 취업을 준비해야한다
그래서 학교에서 여러 취업 꿀팁들을 알려주며 강사님들을 초대해 주시지만, 학교 특성상 개개인에 집중할 수 가 없어 상대적으로 소수인 게임 업계에서는 한번도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없다 ㅠㅠ
그래서 이번 기회가 나한테는 너무너무 좋았다


정리하자면,
본인이 가고 싶었던 회사의 코어밸류를 확인해라 !
NC의 코어밸류는

다음과 같다
이처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정보들을 확인하고 가자
그 차이로 내가 얼마나 이 회사에 간절 한지 어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지원한 회사에 기본적인 정보들은 다 알고 가는게 좋다고 했다


1차는 붙이기 위한 면접이고, 2차는 떨어뜨리기 위한 면접이다
1차에서는 같이 협동할 수 있는 인재인지 보고, 2차에선 이 회사에 맞는 인재인지를 본다


5.Q&A

큐앤에이에서 들어왔던 질문들중 기억나는 건 다음과 같다

1. 게임개발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한테 하고 싶은 조언은? (내가 한 질문이다)

공부를 하라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이게 맞는 말이다
수학을 잘하는 사람은 뭐든 잘한다
특히 프로그래머한테 수학은 필수 !
열심히 하자ㅠㅠ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많이 해보라고도 하셨다
이건 게임이 아니라 공부야 공부!

공부도 하고 게임도 해야하고 바쁘다 바빠!🤪

어우 사실 나머지가 기억이 안난다;;
내가 말한 질문만 기억하고 있다 ㅋㅋㅋ
이런

마무으리

이번 기회가 나를 더 성장 시켰다
고생도 많이 했지만 그거에 2배 3배 더 많이 배웠다
배우기만 한 것 같다
이제 공부를 하자

profile
언젠간 바다로 갈거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