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게임을 출시하니까 게임 화면 뒤가 깜빡이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검색해서 찾아보니 화면 해상도 비율을 맞추기 위해 사용하였던 Screen.SetResolution 가 문제였다.
좌표값의 Resolution을 구해서 패널의 크기와 좌표값을 설정해주면 SetResolution을 사용하지 않고 화면 크기와 좌표값을 설정 할 수 있다.
public class FixUI : MonoBehaviour
{
CanvasScaler canvasScaler;
private void Awake()
{
canvasScaler = GetComponent<CanvasScaler>();
}
private void Start()
{
SetResolution(); // 초기에 게임 해상도 고정
}
/* 해상도 설정하는 함수 */
public void SetResolution()
{
canvasScaler.referenceResolution *= new Vector2((canvasScaler.referenceResolution.x / Screen.width), (Screen.height / canvasScaler.referenceResolution.y));
}
}
cavas 오브젝트에 넣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