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분 짜리 강의를 난 1시간 넘게 붙잡고 있었다...
슈팅 게임인데, 플레이어에게 발사된 총알이 플레이어의 콜라이더를 인식하여 플레이어의 체력을 깍고 있었다.
이렇게 플레이어의 자식 객체에 콜라이더를 넣어주었다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OnBulletCollision(other);
}
Bullet.cs
에서 총알과 오브젝트의 충돌을 관여하는 부분 코드
총알이 충돌 할때 받아오는 콜라이더의 부모객체와, 총알이 발사되는 오브젝트(플레이어)를 비교하는 코드를 추가했다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Collider ownerCollider = owner.GetComponentInChildren<Collider>();
if(ownerCollider != other)
OnBulletCollision(oth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