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카메라 Projection모드

박지예·2021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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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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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카메라엔 위 와 같이 Projection모드가 있다

오늘은 이 둘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보려 한다


일단 카메라 Projection 모드에는 PerspectiveOrthographic 2가지 종류가 있다.

각 모드에 따라서 게임 보이는 화면이 달라진다.

Projection은 카메라를 화면에 어떤식으로 투영할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 Perspective : 원근법이 적용되는 3D 화면에서 주로 사용된다
  • Orthographic : 직각 투영으로 원근법이 없는 2D 화면에서 주로 사용된다.

만약, 3D게임에서 Orthographic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원근법을 사용하지 않는 2.5D처럼 보이게 된다.

2.5D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Top-Down 형식의 게임에서 흔히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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