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게임아카데미 멀티 디바이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 20220616 2022/04/04~2022/12/13

Jinho Lee·2022년 6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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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일 메타버스 20220616 11주차 4일 수업내용. 프로그래밍 기초 with C++ (복습), 구현 테스트 문항 답 리팩토링 (모듈화)

팁 : 가상 데스크톱
https://offbyone.tistory.com/169

자료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9YxoDR-fOHAbBUXlr7vBtM_xTFd1PUorPo_yhm-gqq0/edit#

팁 : 클래스의 설계
응집성 ⇒ 관련 있는 것끼리 모여있는 성질, 모듈화 입장.

  • 구현 테스트 07번

    1. 객체와 관련 없는 정보 및 기능 (ex) Input)은 객체에 넣지 않는다.

    2. 객체의 완결은 외부에서 판단하지 않고, 객체 내부에서 알아야 한다.
      (ex)GetCount → IsCompleted)

    3. 반드시 이어서 이루어져야 하는 기능은 기능 내부에서 행해지는 편이 사용자가 쓰기 쉽다.
      (ex) Update() SetCount() ⇒ Update(CountBingo))

    4. 상수 멤버를 사용해 가독성을 올렸다.

    5. 접근 한정자를 사용해 main에서 호출하지 않는 멤버(ex) CountBingo())에의 접근을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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