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경일 메타버스 19주차 2일 수업내용. 직렬화(Serialize)
직렬화 (Serialize) :
객체를 데이터 스트림으로 만드는 것이다. 즉, 객체에 저장된 데이터를 스트림에 쓰기 위해
연속적인 데이터로 변환하는 것이다.
사용 이유 :
객체를 파일 형태로 저장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기 위함이다.
매뉴얼 :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cript-Serialization.html#SerializationRules
System 이름 공간의 선언이 필요
[Serializable] => 밑의 객체가 직렬화 할 수 있는 데이터가 된다.
public만 외부에서 접근 가능하고
따라서 public만 직렬화 할 수 있다.
비슷하지만 다른 것
[SerializeField] => private field도 직렬화 하도록 강제한다.
C#에서의 직렬화 규칙
public이거나, SerializeField로 접근한 객체
static, const, readonly 등, 상수형 타입이 아닌 객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