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게임아카데미 멀티 디바이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 20220905 2022/04/04~2022/12/14

Jinho Lee·2022년 9월 5일
0

2022.09.05 경일 메타버스 23주차 1일 개인 프로젝트 - NavMesh를 다루던 중 이슈 : 멀티 에이전트에 대응하는 멀티 네비메쉬의 빌드 - NavMesh Surface, NavMesh 빌딩 컴포넌트

현재 포털의 스폰이 예상 범위의 어느 정도 밖, 즉 벽에 일부가 걸치는 위치에서 활성화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는 포털의 에이전트가 휴머노이드로 잡혀 큰 반지름을 갖지 않는 네비메쉬 에이전트 취급을 받아, 다른 아이템이나 적과 같은 포지션을 갖기 때문으로 보인다. 따라서 복수의 에이전트를 준비하고 이에 맞는 네비메쉬를 베이크해야 하는데,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Unity 5.6부터 기본 네비메쉬와는 별개로 제공하는 NavMesh Surface를 사용해야 한다.
이는 NavMesh 빌딩 컴포넌트를 별개로 설치하여 실행해야 한다. 아래 메뉴얼을 참고하여 실행하고 다시 포스팅하겠다.

  1. NavMesh Surface :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class-NavMeshSurface.html
  2. NavMesh 빌딩 컴포넌트 :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NavMesh-BuildingComponents.html
  3. 관련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n-RXnDGE72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