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경일 메타버스 20주차 2일 특강 수업내용. 유니티 - Resources, CSV 파싱
Resources라는 특수 폴더
경로를 통해 에셋을 로드할 수 있다.
Resources.Load<형식>(”파일이름”)
Resources 폴더에 있는 파일의 이름을 적는 것으로 로드 가능
형식 예 : TextAsset
자세히는 메뉴얼 참고
최적화 이슈가 일어날 수 있다 → Addressable 시스템으로 대체되었다 ⇒ 후에 다룰 기능
CSV 파서를 직접 만드는 건 어렵고 귀찮으며 고려할 부분이 많다
⇒ 오류가 많다
⇒ 외부 라이브러리 활용
C# .NET에서 외부 라이브러리 활용
이번에는 CsvHelper 사용
설치 → 유니티 인식 불가 → 가장 상위 폴더로 → Packages → CsvHelper 폴더 → lib → 현재 유니티 .NET 버전 폴더
(에디터 Build Settings → Player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 Api Compatibility Level에서 확인 가능) → .dll 파일 복사 → Resources 폴더에 붙여넣기 → 인터넷에서 “C# CsvHelper” 검색 → Get Started로 사용법 익히기
코드
네임스페이스 CsvHelper 추가
CsvReader 형식의 인스턴스 생성
← 필요 매개변수 : TextReader(StringReader), Configuration(언어권 설정){구분자 = “”, 개행문자 = “”};
주의 : 파일 핸들은 C#에서 관리 되지 않는다.
⇒ 수동으로 관리 ⇒ 열었으면 닫아주어야 한다.
⇒ 그런 객체들은 IDisposable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는다.
⇒ void Dispose();
자동으로 Dispose() 호출
⇒ using 구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