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S_후기]혼공학습단 12기 회고

study_record·2024년 8월 11일
0

혼공S

목록 보기
9/9

12기 혼공단이 끝났다!💡

이번에는 '혼자공부하는 SQL'로 6주동안 책 한권을 다봤다.
회고를 작성해본다

📡 혼공s에 참여 후기

ADSP시험을 준비해서 SQL에 대해서 조금은 알고있었다. 하지만 시험을 붙었다고 실제로 능숙하게 사용할수 있는것은 아니어서 어떤책을 볼까 하다가 '혼자공부하는 SQL'로 공부하기로 했다.
이전에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운영체제'책을 봤을 때 자세한 설명으로 도움이 많이 되어 SQL도 망설이지 않고 구입하였다! 책을 보면서 이전에 공부했던 것이 다시 생각나며 복습도 되었고 7,8단원은 처음배우고 실습하는것이라서 새롭고 재미있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문제가있고 어떤 쿼리문으로 풀어가는지에 대한 내용이 없었다것이다. 이부분은 코딩테스트 사이트에서 문제를 풀면서 더 공부가 필요하다. '한빛미디어-이것이 시리즈'에 SQL도 나와주면 더 좋을것같다😁

📡 혼공단 추천사

  1. 일회독은 한번을 꼭 할수있다
    혼공단에 참여 안했다면 아마도 '혼자공부하는 SQL'은 좀더 오래 묵혀 두었을 것같다. 혼공단에 참여하면 일단 한번은 처음부터 끝까지 볼수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다.
  2. 다른사람공부 방법을 볼수있다.
    다른사람들 공부방법을 볼수 있는것이 좋다. 다른사람을 보면서 나의 부족한 부분을 자책하는것 보다는 다양한 방법이있구나 하면서 봤다.
  3. 동기부여 충전
    한권을 다 끝내고 나면 다음에는 어떤책을 공부할까 라는 동기부여가 된다. 이번에도 끝냈으니깐 다음에도 할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생긴다. 어려울것같지만 다음 혼공단에 '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딥러닝'으로 참여를 생각중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