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Scene
- 게임의 장면이나 상태를 저장하는 단위
- 하나의 거대한 게임을 씬 단위로 관리하며, 코드를 이용해 이동 가능
Sprite Renderer 컴포넌트
Mesh Renderer 컴포넌트
Audio Source 컴포넌트
- AudioClip 변수에 등록된 사운드 에셋을 재생
Asset
- 프로젝트 내부에서 사용하는 모든 리소스를 지칭하는 단위
Prefab
- Hierachy view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파일 형태로 저장하는 단위
- 주로 게임 중간에 생성되는 게임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저장해두고 사용
- 장점
- 동일한 게임 오브젝트를 여러 Scene이나 게임 월드 특정 장소에 배치할 때 ProjectView에 저장되어 있는 프리팹을 Drag & Drop배치 가능
- 기획상의 변경이 있을 때 프리팹 원본을 갱신하게 되면 모든 복사본도 동일하게 업데이트
GameObject
Cube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w7TFJU-SuBI&list=PLC2Tit6NyVida7Jh6gSlw1BicuEUCFV6V&index=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