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알고 있는 HTML, CSS 준비 내용

야 나 개 ·2021년 10월 12일
0
post-thumbnail

HTML 정리

Hyper Text Markup Language

하이퍼 텍스트 마크업 랭귀지 (개념설명하려니 꼰대같아 ㅋㅋ)

마크업언어는 자료의 구조를 나타내는 언어라고 할수 있어 ! (벌써 나가는 소리 들림)

쉽게 간다 잘들어

글자로 웹페이지를 만든다는거야

홈페이지 만들려면 마우스로 뭐 그림 그리면 될줄 알았지? ㅋㅋㅋ
여긴 그림을 글자로 그려 ㅋㅋㅋ
(쉬우면 사장들이 월급을 줄 이유가 없지 !!)

몇가지만 알면 다음에 검색해서 적용 응용하면 됨
ㅇㅋ?

그럼 시작하자

1번 vscode 프로그램 설치

vscode 설치링크 여기 클릭해서 가서 이거 설치해
(그리고 스벅가서 이거 열고 있음 됨 ㅋㅋㅋㅋA-32번 고객님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있어 브라켓스 라는것도 있는데 (변태들빼고 vs사용하니까.이거 써 이유는 만들면서 알려줄께)

다들 이미 설치 된거 알고 있음 !!

그리고 작업할 폴더만들고 만들파일 만들고 시작하면되는데

솔직히 형들 이미 알고 있는데 굳이..내가 TMI 할 이유가 없네

이런거 만들줄 모르면 댓글남겨 기본 시리즈 시작할께!!!

2번 html 파일 만들기

파일명.html 하면 빈화면이 나와

빈화면에 아래 코드부터 작성하고 시작해야해 이건 국룰을 넘어서서 전세계룰? ㅋㅋㅋ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t</title>
</head>

<body>

</body>

</html>

매번 코드 입력 못하니 단축키 알려줄께 (맥 기준임)
시프트 + 느낌표 + 탭키 누르면 바로 저 코드 입력됨

너무 편해 ㅋㅋㅋㅋㅋ히히

그리고 HTML은 내용을 그냥 적어도 되지만 그러면 그냥 워드 쓰지 뭐터러 마크업언어를 사용하겠는가 휴먼

<제목태그>제목</제목태그>
<리스트태그>리스트</리스트태그>

이렇게 태그를 사용해서 해당 내용이 어떤구조내 들어가는지 나타내주는거야 ㅇㅋ?

자세한 내용은 연재할테니 이해만 하고 넘어가도록

3번 CSS 파일 만들기

css란 Cascading Style Sheet 라고 하는데

폭포수 처럼 스타일을 쫙쫙 입혀준다? 뭐 이런느낌임
HTML에 안에 스타일을 넣어줄순 있는데..반복하거나, 관리하기가 너무 여려워서 스타일만 따로 해서 관리해주고 있어

파일명.css라고 만들어 지고

당연히 HTML이랑 연결을 해야 쓸수가 있겠지? ㅋㅋㅋ

<link href="님들의css파일경로~~" rel="stylesheet">

이렇게 적은 코드를 해당 html에 넣어주면됨

코드 위치는

<head>
여기에 넣으면됨 
</head>

이해완료?!!

그리고 css는 클래스, id 라는게 있어

.스타일클래스 {
스타일속성 : 속성값;
스타일속성2 : 속성값2;
}

#스타일아이디 {
스타일속성 : 속성값;
스타일속성2 : 속성값2;
}

클래스는 여러개 동시에 적용가능하고
아이디는 특정한 한개만 적용이 가능해

전부 잘 읽었으라고 생각하고 이만 적을께

정리

HTML은 마크업언어로 웹페이지 구성과 내용을 만들고
CSS은 웹페이지 가독성을 높히기 위해 스타일을 만들어 주는거

profile
야 나도 개발자 될 수 있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