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나중에 인스턴스화될 룸을 위해 빈 룸 클래스를 작성해보자. 이 때 룸 클래스는 던전 룸과 관련된 여려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om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id;
public string templateID;
public GameObject prefab;
public RoomNodeTypeSO roomNodeType;
public Vector2Int lowerBounds;
public Vector2Int upperBounds;
public Vector2Int templateLowerBounds;
public Vector2Int templateUpperBounds;
public Vector2Int[] spawnPositionArray;
public List<string> childRoomIDList;
public string parentRoomID;
public List<Doorway> doorWayList;
public InstantiatedRoom instatntiatedRoom;
public bool isLit = false;
public bool isPreviouslyVisited = false;
public Room()
{
childRoomIDList = new List<string>();
doorWayList = new List<Doorway>();
}
}
InstantiatedRoom은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주면 Room.cs 스크립트의 오류가 없도록 클래스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