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프론트엔드 개발+백엔드와의 차이점은?

개프꼬·2023년 2월 16일
0

1. 내가 생각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이란 ?

백엔드와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의 마음과 소통하는 것이 프론트엔드라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디자인을 배우면서 프론트엔드가 디자인과 매우 흡사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가 제품이나 웹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사용자 입장을 생각하고
쉽고 간편하게 이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한 기능을 만드는 것이 프론트 엔드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것이 디자이너라고 생각합니다.

2.내가 생각하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개발의 차이점은 ?

백엔드는 사용자가 볼 수 없는 기능들인 데이터와 서버를 만들고 관리.
프론트엔드는 사용자가 볼 수 있는 기능들을 짜서 백엔드의 기능을 사용할 수있게 하는 것.

그리고... 백엔드는 정말 수학을 잘해야된다고 느꼈습니다. 문과 디자인 나부랭이인 저는 JAVA 2차 배열에서 실신 했었어요 ㅠㅠ) 그래도 제가 이 업을 오래 하기 위해 프론트엔드가 익숙해 지면 백엔드 쪽도 공부도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옛날에는 풀스택이 기본이었다는데 ㄷㄷ,,
그리고 보통 개발자를 접할 때 백엔드를 많이 선택하는 듯 합니다. 프론트엔드의 멋짐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프론트엔드 화이팅!!

※백엔드와 프론트엔드는 정말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

profile
개발자_프론트엔드_꼬리에 꼬리를 무는 호기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