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가고 싶은 회사?

Ai 회사, 게임회사, +나를 뽑아주는 회사!!


- 내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

우선 순위대로 적어봤습니다.

1. 미래 발전 가능성 높은 곳=
연봉이 많은(많이 오르는), 오래 있을 수록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곳.
(좀 멀고 야근 좀 해도 갑니다)

2. 야근 강요까지는 안하는 곳=
시간은 금★제가 2~3시간씩 자면서 일해봤는데 생명이 팍팍 깍이 더라구요, 삶의 질이 낮아지고 인생이 망가지는걸 느꼈었어요ㅜㅜ 디자이너 출신이라 야작이 익숙해서 야근도 할땐 잘합니다. 취준하면서 요즘 야근강요 안하는 회사가 많아진거 같아서 좋아요..

3. 집에서 좀 가까운 곳=
시간은 금★ 강서구,양천구,구로구,영등포구,동작구,금천구,관악구,마포구,서대문구,용산구,중구, 7호선 한방에 가는 강남구 쯤..
고연봉 대기업이면 잠도 줄이고 판교까지 3보1배 하면서 갑니다.

시간이 정말 소중해요~ 예전에 왕복 2시간 출퇴근 했었는데, 7호선 한방에 가고 남들이랑 출퇴근 시간이 좀 달라서 지옥철을 겪지않고 오랫동안 회사를 다닐 수 있었습니다. 대학교는 수도권4년제로 자취없이 왕복 6시간 다녔었어요.
개인 시간이 많아야 개인 공부도 할 수 있고 가족들이나 지인들 하고도 가끔은 보고 싶어요... (저는 술은 안합니다)

4. 복지 =
개발자는 자기개발 공부 필수라고 봅니다. 끊임없이 언어를 공부해야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독서 비용+학습 비용+노트북(렌트도 굿) 등 있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profile
개발자_프론트엔드_꼬리에 꼬리를 무는 호기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