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Add Actor World Offset 노드

SunowMin·2024년 4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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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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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 Actor World Offset란?

  • 액터의 월드 위치에 지정된 벡터만큼의 변화(Delta Location)를 더하여 액터를 이동시키는 데 사용



노드 설명

입력 노드

  • Target : 이동시키고자 하는 액터 객체를 지정
  • Delta Location : XYZ 값으로 가지는 벡터, 이 값은 월드 공간에서 액터가 이동할 상대적인 거리와 방향을 나타냄
  • Sweep : 활성화 시, 새 위치로 이동할 때 경로에 있는 오브젝트와의 충돌을 검사하고, 충돌되면 멈춤
  • Teleprot : 물리 엔진 처리방식에 영향을 줌. 활성화 시, 액터의 위치가 변경되더라도 물리적 속도는 영향을 받지 않음

출력 노드

  • Sweep Hit Result : 이동이 스윕 모드로 수행되었을 때, 이동 경로에 오브젝트가 있어서 충돌이 발생했다면, 이 결과에 대한 세부 정보를 담은 히트 결과가 이 출력에 제공됨




활용

  • 캐릭터 점프 구현
  • 오브젝트 이동 효과






언리얼 내 Transform 관련 노드 정리본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BlueprintAPI/Transformation%3Fapplication_version%3D5.0%3Fapplication_version%3D5.0?application_version=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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