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Set Timer(By event/ By Function Name), Clear and Invalidate Timer by Handle 노드 설명, 활용

SunowMin·2024년 4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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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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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r란?

지정된 간격으로 작업을 한 번(또는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데 사용



Timer 시작

1. Set Timer by Event

타이머를 설정하여 매개변수로 전달된 이벤트를 특정 시간 간격으로 호출

  • Event : 타이머가 실행될 때마다 호출될 이벤트
  • Time : 타이머의 호출 간격을 초 단위로 설정
  • Looping : 활성화 시, 주어진 간격으로 계속해서 이벤트 호출
  • Return Value : 생성된 타이머를 참조, 이 핸들을 통해 나중에 'Clear Timer by Handle' 노드로 타이머를 멈추거나 조정 가능


2. Set Timer by Function Name


특정 함수를 지정된 시간 간격으로 호출

  • Object : 타이머가 실행될 때마다 호출될 함수가 있는 객체
  • Function Name : 호출될 함수의 이름을 문자열 형태로 입력
  • Time : 타이머의 호출 간격을 초 단위로 설정
  • Looping : 활성화 시, 주어진 간격으로 계속해서 이벤트 호출





Timer 중지

1. Clear and Invalidate Timer by Handle

  • 설정된 타이머를 지움
  • 타이머가 설정된 작업을 중지시키고, 해당 타이머 핸들을 무효화하여 다시는 사용할 수 없게 함
  • 'Handle' : 타이머를 식별하고 참조하는 데 사용되는 고유한 식별자



2. Clear Timer by Function Name

  • 타이머 중지
  • 'Function Name'을 사용하여 타이머를 찾아서 해당 함수의 타이머를 제거
  • 'Clear and Invalidate Timer by Handle'와는 다르게 타이머 핸들을 무효화하지 않으며, 나중에 다른 함수 이름으로 다시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음





활용

  • 상태 갱신 : 캐릭터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갱신할 때 (플레이어의 스태미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 회복시킬 때)
  • 시간 기반 이벤트 : 일정 시간 후에 발생해야 하는 이벤트를 위해 사용 (일정 시간 후 문을 자동으로 열게 함)
  • 효과 및 애니메이션 : 비주얼 이펙트나 애니메이션을 특정 간격으로 반복하거나 변경하고 싶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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