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e] These relative modules were not found

Ik·2023년 6월 16일
0

Front

목록 보기
13/17

Vue 의존성 설치 이후에 front 모듈을 실행시켰을 때 발생






원인 1

제목 그대로 err 내용이며 해당 err의 원인은 말 그대로 module을 찾지 못했다는 것


보통 front의 경우 package.json에 의존성과 관련된 여러 외부 module들이 존재하고 이를 설치함으로 개발 환경을 조성한다


나의 경우 부트캠프에서 react를 사용했을 때 npm install package.json 비슷한 명령어를 통해 의존성을 갖추고 실행시켰던 기억을 통해 해당 과정을 반복했고 계속해서 err를 직면했다


계속해서 찾아보며 node_modules라는 package.json으로 의존성을 추가했을 때 실질적으로 module들이 존재하는 파일을 삭제도 해보고 package-lock.json 파일도 삭제 해보고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결국 git을 안읽은데서부터 오는 문제였다


회사 readme 파일을 통해 단순히 npm install이라는 명령어를 통해 개선할 수 있었다





결론

결론적으로 git을 유의있게 관찰할 필요가 있으며 err를 만났을 때 우선적으로 어떤 것이 문제인지 고민해보자

말 그대로 module을 못 찾는 것이고, 이는 의존성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았던 것이며 의존성 추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err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원인 2

나의 경우 이미지 파일을 css 폴더에서 가져올 때 경로 관련 이슈인 경우에도 해당 err를 만날 수 있었다

이 때 경로에 대해 더 찾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import ... from ... 할 때 ./ or ../ 등의 문구들을 접할 수 있었을 것이다
  • 이 때 ../의 경우는 상위 폴더, ./는 현재 같은 위치에 파일을 의미한다

경로를 수정해 찾은 경우 외에도 애초에 파일이 없는 경우도 존재할 것이다

  • ex) 퍼블리셔 파일을 관리해주는 사람의 누락 등의 이유로

결론

  1. 실제 그 파일이 존재하는지
  2. 경로가 맞는지

주의 깊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ref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