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강을 하면서 나와 한 약속이 있었다. 그것은 개강하기 전 여름방학 때 자바를 미리 익히자는 다짐이었다.
JAVA의 기본 구조와 자료형에 대해 알아보자.
📍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 0. 객체지향언어 함수들을 한 덩어리의 객체로 묶습니다.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프로그램을 더욱 명확하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객체란? 정의 : 현실세계의 사물 또는 대상을 모방한 프로그램상의 object를 가리킵
💡 1차원 배열 📌 기본 자료형 JAVA 배열 = 참조자료형 JAVA에서 배열은 참조자료형입니다. 참조변수를 선언한 후 배열 객체를 동적으로 생성해 할당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즉, 배열은 동적 할당해서 생성됩니다. 배열의 이름은 배열 객체의 참조값을 나타내며 이
📌 클래스 상속 클래스 상속? 포괄적인 속성/행위를 갖는 클래스로 구현을 하고 싶으면서 독립적인 클래스로 구현하고 싶을 때 클래스 상속을 해줍니다. 즉, 개별적인 클래스를 정의하면서 (1) 반복적인 코드는 최소화 (2) 비슷한 행위는 공통의 인터페이스 사용 (3)
예외란 프로그램 실행 중에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상황을 가리킵니다.정수를 0으로 나누기유효하진 않은 배열의 첨자를 사용한 선택식객체가 할당되지 않은 참조변수의 사용잘못된 형식의 콘솔 입력이나 파일 접근시의 문제메서드 호출에 의해 발생예외처리란 예외
CUI : 텍스트 기반의 입출력입니다.GUI : 시각적인 요소들을 통해 프로그램 구성합니다.그래픽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이해하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입출력 인터페이스 제공합니다.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입니다.사용자가 발생시키는 이벤트에 대한 메시지를 처리하는 루틴을 만들
이벤트 발생에 의해 프로그램 흐름이 결정되는 방식의 프로그램 패러다임입니다.이벤트사용자의 입력, 네트워크로부터 데이터 송수신 등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어떤 사건에 따라 제어 흐름이 결정되어 동작을 처리각 이벤트 소스마다 이벤트 리스너와 연결합니다.1\. 이벤트 소스 객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