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pymysql] 테이블 내의 값을 바꿔도 바로 반영이 안 됨

장선규·2022년 10월 25일
0

DB

목록 보기
3/4

테이블 내의 값을 바꿔도 바로 반영이 안 되는 문제점

게시글을 업로드 한 후 그것이 게시판에 바로 반영이 되지 않았다.
같은 이유로 댓글을 단 후 그것이 바로 댓글창에 반영이 되지 않았다.
둘 다 조금의 시간이 지난 후에 정상적으로 보이기 시작했는데 매우 불편한 마음이었다.

웹 캐싱이 원인이라고 한다.

캐싱 기본 개념 : 캐싱(Caching)은 애플리케이션의 처리 속도를 높여준다. 이미 가져온 데이터나 계산된 결과값의 복사본을 저장함으로써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며, 이를 통해 향후 요청을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동일한 데이터나 명령어에 반복해서 엑세스하기 때문에 캐싱은 효율적인 아키텍처 패턴이다.
 
웹 캐시(WEB Cache) :  사용자(client)가 웹 사이트(server)에 접속할 때, 정적 컨텐츠(이미지, JS, CSS 등)를 특정 위치(client, network 등)에 저장하여, 웹 사이트 서버에 해당 컨텐츠를 매번 요청하여 받는것이 아니라, 특정 위치에서 불러옴으로써 사이트 응답시간을 줄이고, 서버 트래픽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출처: https://hahahoho5915.tistory.com/33 [넌 잘하고 있어:티스토리]

시간이 지나니 자연스럽게 해결되었다.

추후에 다른 문제가 발생하면 해결하는 식으로 해보자...


추가(220913)

람다 핸들러 밖에 connection을 두면 바로 반영이 안 되는 문제점
원래는 이런식으로 pymysql connection 부분을 람다 핸들러 밖에 빼놨었는데, 이렇게 하면 웹에 반영이 느리게 된다.

반대로 람다 핸들러 안에 connection을 두면 바로 반영이 되는데, 계속해서 커넥션이 생기는 문제점이 발생…

profile
코딩연습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