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 99] 7주차 WIL

박선우·2022년 6월 26일
0

WIL

목록 보기
6/33
post-thumbnail

TIL

항해99 6주차 Til 6.20 ~ 6.26

  • 이번주는 클론코딩 주

  • 우리 조는 넷플릭스를 클론 코딩을 했다.

  • 처음에 CRUD 중 R밖에 없어서 잘못선택했나 싶었다.

  • 크롤링 하는게 너무 어려웠다 OPEN API 를 활용하여 크롤링를 하였지만 원하는 정보들을 한번에 가져오기가 힘들었다, video는 크롤링을 했지만 video가 뜨지 않아 CGV 예고편을 일일이 추가하였다...

  • 두번쨰 협업이라 미니프로젝트 주차보단 소통도 잘되었던것 같다. 실전 프로젝트 들어가기 직전에 준비를 잘할 수 있었던것 같다!!

7주차 클론코딩

  • 7주차 클론코딩 백엔드 3명 프론트 2명이서 넷플릭스 클론 코딩을 진행하였다.
  • 내가 검색기능과 좋아요,찜하기, 찜한 목록 보여주기였고, 공통 부분(크롤링)이였다.
  • 이번에도 mysql을 이용하여 관계설정을 하고 클론 코딩을 진행 하였다.

📼7주차 클론코딩

백엔드 github주소

  • 이번 클론코딩 주차는 조금 아쉬운 부분의 연속이였다.

  • 넷플릭스가 영화나 드라마 위주이다 보니, video를 찾기가 쉽지 않았고,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이 얼마나 많이 되어있느냐에 따라 보여줄 수 있는 한계가 있기때문에 반복작업을 계속 했다.

  • 백엔드 보단 프론트엔드 CSS 작업이 극한이라고 했다... 뭔가 이번 주차는 쉬어가는 느낌이 쫌 들었던것 같다..

7주차 클론코딩 후기

  • 이번 주차 클론코딩은 아쉬웠다... 조금더 많은 기능을 접해 볼 수 없었던것이였다..

  • 하지만 배운점도 있다. sequelize문법을 통해 mysql을 조금더 알 수 있었다

  • 처음 좋아요 기능을 구현 할때는 api를 두개로 나누워서 POST, DELELT로 만들었지만

  • PACHE를 통해서 하나의 api로 만는데 성공했다. 좋아요 누르면 true를 반환하고, 취소하면 false로 반환하게 해서 가독성을 조금더 높일 수 있는 코드를 짤 수 있었다.

  • 검색기능은 프론트엔드에서 인코딩을 해서 보내기 때문에 디코딩을 해야한다고 해서 인코딩과 디코딩의 대한 이해도도 조금 높아 진 것 같다.

profile
코린이 열심히 배우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