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점검] 9/21~9/27

Suyeon·2020년 9월 27일
0

Plan

목록 보기
3/15

저번주 내내 생산성이 훅... 떨어져서 왜그랬을까 생각을 해보니, 너무 무리해서 공부를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서 끊임없이 무언가를 했는데 돌아보면 한게 없었다. 그 결과 내가 내린 결론은 "적절한 쉼"이 정말 중요하구나 였다. 앞으로 일주일에 1~2일은 꼭 푹 쉬어야겠다. 보고 싶은 드라마도 보고!🥺

요 몇일 허리가 정말 아팠는데 앞으로 건강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공부도 좋지만 건강보다 더 중요할까.. 평소에 허리가 불편한 적은 있었지만 허리가 아파서 도저히 의자에 앉아있을 수 없었던 적은 이번이 처음이였다. 왠지 모를 공포감이 몰려왔다.😭 하지만 다행이도 이틀동안 푹쉬었더니 통증은 사라졌다. 앞으로 앉은 자세 신경쓰고 무슨일이 있어도 하루에 1시간 요가는 꼭!! 빼먹지 말아야겠다. 약속~

이번주에는 Google Keep 클론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막판에 firebase를 배워서 적용을 했다. 예전에 리액트 강좌 보면서 공부 할 때 분명 firebase를 적용했었는데 난 왜 기억이 안나는 것인가..? 비록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마무리는 못했지만 기분이 후련하다.

그리고 기대하던 gatsby 공부를 시작했다. 마침 웹사이트 제작할 일이 있어서 gatsby를 배워서 바로 적용해봐야겠다. 내 블로그도 gatsby를 사용해서 제작할 예정인데, 살짝 고민이다. 기존의 platform을 사용하는 것 보다 직접 만드는게 과연 더 괜찮은 선택일까?

전반적으로 참 감사하고 행복한 일주일이였다. 지금처럼 하고 싶은 공부를 마음껏 할 수 있는 시간이 과연 내 인생에 얼마나 더 있을까?

profile
Hello Worl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