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Code에서 Python 모듈 import 에러 해결하기

MochaChoco·2024년 4월 25일
0
post-thumbnail

Python으로 만들어진 소스를 git으로 받았는데, 실제로는 설치가 되어있음에도 VS Code에서 특정 모듈이 설치되지 않았다는 에러가 출력되면서 프로그램이 실행조차 되지 않았다.

사진에 나와있는 E0401 : Unable to import 에러를 검색해보니 Pylint에서 모듈을 import하는데 실패했을때 나오는 것이라고 한다. Pylint란, Python 코드의 에러를 확인하거나 이상한 부분을 찾는 도구를 뜻한다.

구글링을 해보니 대다수의 글들이 Python Interpreter를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었다. 그래서 Ctrl + Shift + p > Select Interpreter를 눌러 확인 해보았는데, 나의 경우에는 Python 버전이 두개가 설치되어 있었고 Global 버전이 아닌 Recommanded 버전으로 interpreter가 설정되어 있었다.
모듈은 Global 버전에 설치되어 있는데 Recommanded 버전으로 실행하니 모듈을 찾지 못했던 것이다.

이걸 Global 버전으로 변경하니 문제없이 잘 실행되었다.

참고 자료

Pylint - Documentation
Stack Overflow - Visual Studio Code pylint: Unable to import 'protorpc'
VSCode - Python environments in VS Code

profile
길고 가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