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언어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이다. 컴퓨터프로그램의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 즉 '객체'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받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객체 지향 언어라 한다.
객체
실제 세상에서 사물의 개념을 프로그램에서 객체라 한다.
예를 들어 사람 한 명이 하나의 객체가 된다. 그리고 객체는 이름, 나이 혹은 주민등록번호와 같이 상태를 갖고 있으며, 걷거나 뛰는 행위를 할 수 있다.
사람 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객체가 될 수 있으며, 시속 50km/h로 주행중인 상태 그리고 가속을 하는 행위를 갖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