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에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발표한 객체지향 언어현재 썬 마이크로시스템즈는 오라클에 인수되었음객체지향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이다. 컴퓨터프로그램의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 즉 '객체'들의 모임으로
소스 작성작성한 소스 컴파일컴파일한 소스를 JVM을 이용하여 실행소스 작성윈도우 버튼 -> 실행 -> cmd를 입력한 후 엔터 입력cd c:\\tmp로 이동javac HelloWorld.java로 컴파일HelloWorld.java 우클릭 -> run as -> 1 ja
주석문 프로그램의 코드와 실행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문장 >### 주석의 종류 구현 주석 -행단위 주석(//를 해주면 ,해당 행이 주석 처리됨) -블럭단위 주석(주석으로 사용할 내용 -> /**/) 문서화 주석 -문서에 포함할 내용을 작성함 -문서화 주석을 클래스
복사하고자 하는 문장을 클릭한 후 ctrl + D를 누르면 다음줄에 똑같은 문장이 복사가 된다.sout을 치고 엔터키를 누르면 이 문장이 자동생성된다.psvm을 치고 엔터키를 누르면 이 문장이 자동생성된다.\-> 한 줄 주석 단축키 \-> 여러 줄 주석 단축키
\-> -21억 ~ 21억 사이의 값일 때 사용\-> -21억 ~ 21억보다 큰 범위의 값일 때 사용\-> 상대적으로 그렇게까지 깊은 소수점이 필요 없을 때 사용\-> 소수점 아주 많은 자릿수까지 정밀한 데이터를 요구할 때 사용\-> 하나의 문자 표현\-> 여러 문자
Q. 버스 도착 정보를 출력하는 프로그램 작성각 정보는 적절한 자료형의 변수에 정의정보버스 번호는 "1234", "상암08"과 같은 형태남은 시간은 분 단위(예: 3분, 5분)남은 거리는 km 단위(예: 1.5km, 0.8km)
"+" : 더하기"-" : 빼기"\*" : 곱하기"/" : 나누었을 때의 몫 출력"%" : 나누었을 때의 나머지 출력val++ \-> 이 문장의 연산을 먼저 수행하고 나서 value에다가 1이 더해짐\++val\-> value에다가 1을 더하는 연산을 먼저 하고 나서
\-> 현재 문자열의 길이 값을 반환\-> 현재 문자열을 전부 대문자, 소문자로 반환\-> 현재 문자열에 매개변수 s의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를 검사 후 결과를 반환포함되어 있으면 true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false\-> 현재 문자열내에 있는 첫번째 str
※else if절은 여러 번 정의할 수 있고, else절은 생략이 가능단, if문이 처음에 나오고 그 다음에 else if문, 제일 마지막에 else문이 나와야 한다.초기식 -> 반복조건 -> 참인경우 for문 안으로(거짓인 경우 for문을 빠져 나감) -> 증감식 -
\-> 같은 자료형의 값 여러 개를 저장하는 연속된 공간변수 : 하나의 자료배열 : 여러 개의 자료 for-each : 배열의 요소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순회for i : 인덱스 값을 우리가 알 수 있다. 만약 커피 주문 10명치를 받았다고 하자. 선착순 3명까지 커피
메소드 어떤 기능을 하는 코드들의 묶음 (=함수와 유사) 전달값 거듭제곱을 계산해주는 메소드 ![](https://velog.velcdn.com/images/swk_x/p
클래스 > ### 객체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어떤 사물이나 동물 ex) 컴퓨터, 모닡, 키보드, 마우스, 책, 선풍기, 가방... 등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것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들끼리 서로 어우러진 형태로 프로그램을 구성 Java는 객체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