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 2D] 3. Collisions

SYiee·2022년 10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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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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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collision_model package

called CollisionManager

  • CollisionManager은 Layer에 구현되어야 한다.

CollisionManagerBruteForce

  • Straightforward implementation
  • For debugging purposes

CollisionManagerGrid

  • subclass of CollisionManager
  • spatial hashing 기법을 사용하여 Layer의 충돌을 구현
    -> spatial hashing : 주어진 가로 세로의 직사각형으로 Layer을 나누고, manager가 해당 직사각형에 어떤 오브젝트가 overlab되었는지 저장하는 table을 관리한다.

init: sets minimum and maximum coordinates, cell width and height
__init__(self, xmin, xmax, ymin, ymax, cell_width, cell_height)
✅ Cell size: maximum object * 1.25
-> 1.25는 가장 효율적이라고 알려진 수치이다.

cocos.collision_model.Cshape

: 우리가 생성하는 game object는 규칙적이지 않다. 이런 object들의 collision을 체크하기 위해 이 모듈을 사용한다.

  1. cocos.collision_model.CircleShape

  2. cocos.collision_model.AARectSha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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