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01 협력하는 객체들의 공동체

이승연·2023년 2월 20일
0

독후감

목록 보기
4/6

(pg. 3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메서드는 클래스 안에 포함된 함수 또는 프로시저를 통해 구현된다. 따라서 어떤 객체에게 메시지를 전송하면 결과적으로 메시지에 대응되는 특정 메서드가 실행된다. 메시지를 수신한 객체가 실행 시간에 메서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분 짓는 핵심적인 특징 중 하나다. 이것은 프로시저 호출에 대한 실행 코드를 컴파일 시간에 결정하는 절차적인 언어와 확연히 구분되는 특징이다.

  • 절차적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반대되는 단어가 절대로 아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절차적 프로그래밍을 포괄하는 개념
  • 절차적 프로그래밍 언어의 예시: C, 포트란
  • 절차적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시저 호출에 대한 실행 코드를 컴파일 시간에 결정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메시지를 수신한 객체가 실행 시간에 메서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
    --> 뭔 소리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