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회사 내부 관리 프로그램인 슈퍼어드민 프로젝트에서 아이템 태그관리 페이지 작업을 이어서 마무리 짓고, 처음으로 고객에게 운영되는 서비스인 pickk의 웹 개발을 시작했다!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의 개발은 처음이라 쫌 설렜다 사실ㅎㅎ
pickk-cli 첫 업무는 결제시 포인트 사용을 전체 구매 금액의 15% 이하로만 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것이였다. 간단한 업무인데도 신중히,, 여러번 테스트하고 푸쉬를 했다! 이외에 아주 간단한 버그도 해결했다.
1️⃣ pickk-cli는 실제 데이터들이므로 개발할 때 주의 할것
(결제 같은거 누르지 않기)
2️⃣ master가 아니라 develop branch가 합치는 줄기임!
3️⃣ 슈퍼어드민 보다 Nextjs가 많이 사용되므로 공부하기!
(그래서 오늘은 nextjs 공식문서를 읽으며 Pages, Routing 등에 대해 공부했다)
1️⃣ 일주일에 한번 정도 크롤링 테스트 돌려보고, 문제 생긴 경우 알아보고 해결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