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시작된 최종프로젝트.
오늘부터 시작하여 공부한 파트, 회고록, 진행 상황 등을 세부적으로 기록해보고자 한다.
문서화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것은 물론, 추후 학습내용을 복기함에 있어 편리하기에 이번 프로젝트는 좀 꼼꼼하게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음 과정을 거쳐 진행해보고자 한다.
이외에도 뭐 기술적으로, 의사소통 같은 소프트 스킬 등 모든 면에서 배워가는 게 많은 프로젝트가 되었음 한다.
🎈 페어프로그래밍 이해
애자일 SW 개발 중 하나로 한 컴퓨터를 2인 이상이 함께 수행하는 프로그래밍. 역할은 Driver와 Navigator로 나뉜다.
- Driver : navigator에게 전반적인 코드 흐름을 쉽게 이해시켜주기 (How, Why에 집중),
- Navigator : dirver가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사항에 대해 즉각적인 피드백해줄 必, 상위 레벨의 추상화를 고려하여 의견 제안하기.
-> 코드 리뷰보다 더 디테일하고 즉각적인 소통으로 개발 과정 단축 가능. 그러나 페어링이라는 부분에 있어 지속적인 쌍방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져야만 한다.
-> 결과적으로 애자일한 개발 방식으로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시간 단축이라는 궁극적인 목표가 존재한다.❗ 주의 사항
- 페어프로그래밍으로 daily 결과물 범위 지정 합의할것.
- 대상이 되는 라이브러리, 패키지 등 검토 및 합의
- 필요한 기본 지식 갖출 것.
- 30분 코딩 + 10분 회고 + planning cycle
추가로 한 명의 드라이버와 여러 명의 네비게이터로 구성된 mob programming 이란 것도 있다.✍️ 페어프로그래밍 관련 자료
진행하면서 https://dacon.io/competitions/open/235536/codeshare 데이콘 경진대회도 병행 참여 가능할듯!
- 영화 진흥위원회 API 활용
- (일별 박스오피스 -> 관객수 예측 가능)
- 영화, 영화사, 영화인 상세정보로 대시보드 다양화, DB 내 테이블 모델링 가능
- 리뷰 데이터 크롤링하여 해당 영화의 평가 반영 가능 (리뷰 사이트 찾을 필요 有)
- 추가로 유저별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적용 가능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