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회고록 / cors에러, 회원가입시 에러 해결

TED·2023년 10월 12일
0

오늘의 회고록

목록 보기
6/46
post-thumbnail

오늘 본격적으로 백와 서버가 연결되면서 내가 맡은 부분이 로그인 회원가입 페이지에 로직이 추가되었고,
역시나 cors 에러로 이런저런 시간을 보내다가 해결이되서 내쪽에서 생겨나는 오류를 파악하고 수정해서 전부 해결했는데, 일단 백에서 정해진 변수값과 프론트에서의 변수값이 같아야되는건 처음알았다. 그부분이 달아서 자꾸 비밀번호를 맞게 입력해도 맞지않다는 오류를 계속받았었다. 어이없네! 그리고 로그인 뒤 토큰이 로컬스터리지에 제대로 담기지 않아서 진짜 어이없었다. 일단 Authorization이 가장 커먼하고 사용많이하는 헤더에 담는 방식중하나여서 당연히 저거로 토큰을 받는 로직을 짰는데 백분이 로그인 회원가입이 처음이셔서 그런가 그냥 헤더 그 자체에 토큰을 보내고 계셨다. 그래서 Authorization 관련 코드를 전부 지우고 다이렉트로 받아서 익숙했던 bearer 도 보이지않아서 뭔가 찝찝하긴한데 토큰이 일단은 다 받아지니 넘어갔다. 아는게 있어야 뭐든 할거같은데 참.. 실력이 늘지않는다ㅏㅏ 아는게 없다 아는게..

profile
컴맹 개발 입문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