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푸드 프로젝트 9일차

charlie_·2021년 8월 13일
0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론트엔드 최종 merge
  • nav 동적 라우팅
  • 세세한 오류 수정
  • 1차 프로젝트 최종 발표 준비
  • ppt 작성

끄적

저녁시간이 다되어 최종 merge가 이루어졌다. 그 전에 각각의 페이지가 백엔드와 통신이 이루어지고 기능이 모두 정상적으로 구현되는 모습을 확인까지 하고 merge를 했다. 물론 라우팅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예상보다 문제가 컸다.

애초에 네비게이션 컴포넌트는 재사용성을 중심으로, 페이지의 경로를 각각 지정할 계획으로 리팩토링했다. 동적 라우팅의 존재 자체를 몰랐기에, 상수 데이터 파일을 만들어 경로를 직접 지정해줄 계획이었다. 그렇게 리팩토링은 지난 주에 끝났는데, 지난 화요일에 동적 라우팅에 대한 세션이 진행되며 나는 1차 멘붕에 빠졌다. 성훈 멘토님과 상의한 결과, 내 nav코드에서는 경로를 직접 지정해주는게 낫겠다는 결론이 나왔다. 이 때 이 내용을 팀원들과 공유했다면 미리 해결할 수 있었을까.

그렇게 최종 merge가 되고 SubNav(아래 이미지의 동그라미 친 부분)에서 동적 라우팅으로 다른 페이지에 접근하려 하면서 문제가 생겼다.

내 코드는 하나의 ListComponent에 1번, 2번, 3번 각각의 상수 데이터를 연결해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재사용성을 높이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 하지만 subCategory_list 상수 데이터를 nav → SubLiComponent → ListComponent로 전달하는 단계를 거치다보니 동적 라우팅의 경로를 지정하기가 힘들었다.

간략히 내 코드를 보자면,

1) nav 컴포넌트(부모)에서 map을 활용해서 SubLiComponent에 subCategory_list의 데이터를 전달하는 코드

1-1) SubLiComponent의 코드

1-2) subCategory_list 상수 데이터의 코드

아직 해결이 되지 않아 내일 발표 전까지 수정해보고, 대안에 대해서도 고민해봐야할 듯 하다.

끝❗️

profile
매일 하루에 딱 한 걸음만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8월 15일

택준님 글 잘 보고 갑니다~~ 클론 사이트 보면서 감탄했숩니다!
나중에 제 마니또한테 받은 비타민 나눠드릴게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