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회고 [21.12.20 ~ 21.12.26]

피오·2021년 12월 26일
0

주간 회고

목록 보기
3/18
post-thumbnail

한 주간 한 일

  • 프로깃 스터디를 마무리했다.
    여전히 깃이 무섭지만 주요 명령어들을 한번 쭉 사용해 본 덕분에 검색이 조금 수월해졌다. 주요 명령어 위주로 몇 번 더 돌려보면 좋을 것같다.

  • 개구리책(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 스터디를 진행중이다.

  • 스프링 핵심원리 강의 복습을 시작했다.
    공부했던 게 금방 잊혀져서 다 날아가버리기 전에 좀 더 봐둬야겠다.

  • 타임리프 기본 문법을 빠르게 한번 돌려봤다.

  • 이것이 코딩테스트다 - 구현파트 문제 풀이.
    문제가 많이 어려웠다 보니 나도 그렇고 스터디 멤버 모두 문제를 많이 못풀었는데도, 서로 이것저것 질문하고 풀이를 공유하다보니 한시간이 훌쩍 지나 있었다. 이번 스터디를 통해 어떻게 해야 스터디가 서로에게 도움이 될지를 조금 알게 된 것같다.



회고

요즘은 스터디 위주로 공부를 진행중이다. 스터디를 통해 공부하는 방법을 이제야 배워나가는 중이라 부족한 점이 많지만 그럼에도 얻어가는 게 참 많았다고 생각한다. 주변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감사하기도 하고 다행스럽기도 하다(물론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앞으로도 스터디 위주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한 주였다.


다음 주 목표

  • 셸 스크립트 조금 더 공부해보기. 은근 재밌음
  • Practical 모던 자바 일독
    이 기회에 스트림, 람다 예제 많이 작성해보자.
  • 김영한님 스프링 핵심원리 강의 복습
  • 데이터 베이스 개론 읽어보기
profile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https://pzbg.tistory.co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