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회고 [22.04.04 ~ 22.04.10]

피오·2022년 4월 11일
0

주간 회고

목록 보기
14/18
post-thumbnail

주간 목표 돌아보기

  • ☑️ 팀 프로젝트 문서화 잘 해놓기
  • ☑️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읽기
  • ☑️ MVC 1편 완강하기
    • 완강하면 2편도 진행

이번 주는 팀프로젝트를 통해서 배울 수 있는 것들에 집중했다. 남은 기간 동안 팀프로젝트로 진행될 예정이다보니 첫 프로젝트에서 협업 방식을 배워놓아야 남은 프로젝트를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이번 주는 팀프로젝트 작업에 밀려서 MVC 2편을 들을 여유가 안 났지만, 호눅스 AWS 강의나 MVC 2편을 들어 놓아야 미션 요구사항을 더 잘 구현 수 있을 것 같았다. 계획을 좀 짜봐야겠다.

잘한 점

  • 문서화에 신경쓴 것.
    나는 들었던 얘기를 깜빡하고 다시 물어보는 일이 은근히 있는 편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나눴던 이야기는 최대한 회의록으로 기록해서 묻기 전에 다시 찾아볼 수 있게 하였다. 한 번 더 질문하는 게 별 일일까 싶지만.. 내 주의력 문제로 불필요한 질문을 해서 팀원의 작업 흐름을 깨고 싶지 않았다.

아쉬운 점

  • 그럼에도 깜빡하고 놓치는 부분이 있다.
    기능 구현 중에 안드로이드 팀과 협의가 되지 않은 부분이 발생하여 추후 회의가 필요한 부분을 기록해놓지 않아서 그냥 넘어갈 뻔한 적이 있었다. 아직까지는 이런 부분을 나단이 잘 챙겨주고 있어서 협업이 원활히 진행되었지만, 또 이런다는 생각에 자책감이 든다. 다음 주는 여러 방면에서 더 꼼꼼하게 챙기도록 노력해야겠다.

다음 주 목표

  • 깜빡하고 넘어가는 일 없도록 회의 안건 꼼꼼히 기록하기.
  • MVC 2편 validation 파트 공부하기.
  •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조금씩 꾸준히 읽기.
  • 배포 자동화 해보기.
profile
블로그 이전했습니다. https://pzbg.tistory.co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