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 primitiveType = 10;
String referenceType = "Hello";
int[] array = {1, 2, 3};
enum Example { VALUE1, VALUE2 }
class MyClass {}
interface MyInterface {}
MyClass obj = new MyClass();
int stackVariable = 5;
MyClass obj = new MyClass();
==
의 연산 결과가 참이된다. 하지만 다른 객체를 참조할 때는 false이다.MyClass obj1 = new MyClass();
MyClass obj2 = obj1;
System.out.println(obj1 == obj2); // 참 (true)
==
이 true가 되는 것이 아니다. 참조 변수는 번지가 같은 지를 비교하는 것이다.==
연산자는 메모리 번지를 비교하므로, 값이 같더라도 참조 변수의 번지가 다르면 false
가 된다.MyClass obj = null;
try {
// 예외 발생 가능한 코드
} catch (Exception e) {
// 예외 처리
}
MyClass obj = new MyClass();
obj = null; // 객체 참조 끊기
null
을 할당하여 참조를 제거해야 한다.int oldVariable = 10;
oldVariable = 20; // 이전 값 잃어버림
MyClass obj1 = new MyClass();
MyClass obj2 = obj1;
obj1 = null; // obj2는 여전히 참조하고 있음
String str1 = "Hello";
String str2 = "World";
String str1 = "Hello";
String str2 = "Hello";
System.out.println(str1 == str2); // 참 (true)
String str1 = new String("Hello");
String str2 = new String("Hello");
System.out.println(str1 == str2); // 거짓 (false)
String str1 = "Hello";
String str2 = "Hello";
System.out.println(str1.equals(str2)); // 참 (true)
String emptyString = "";
다양한 메소드들이 존재한다.
String text = "example";
int length = text.length();
char firstChar = text.charAt(0);
String original = "Hello";
String modified = original.replace('H', 'J');
int[] numbers = {1, 2, 3, 4, 5};
String[] fruits = {"Apple", "Banana", "Orange"};
int[] numbers;
numbers = new int[]{1, 2, 3, 4, 5};
int[] numbers = new int[5];
int[] numbers = null;
numbers = new int[5];
int[] defaultValues = new int[3]; // 초기값: 0
int[][] twoDimensionalArray = {{1, 2, 3}, {4, 5, 6}};
int[] array1 = {1, 2, 3};
int[] array2 = array1; // 동일한 번지 참조
int[] numbers = {1, 2, 3, 4, 5};
for (int number : numbers) {
System.out.println(number);
}
enum Direction { NORTH, SOUTH, EAST, WE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