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_챌린지 Start!

Minji·2020년 7월 18일
1

부스트캠프

목록 보기
1/3

고민이 많았던 3학년 1학기 😵

대학교 3학년이 되니, 그동안 열심히 살기는 했지만 막상 내가 이뤄놓은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3학년 1학기에는 학교 공부도 하면서 이제 나는 뭐를 해야하나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다. 여러 대외활동,외부 동아리를 알아보았고, 결국 두 개의 연합 동아리와 부스트 캠프에 지원했다.

연합 동아리

두 개의 연합 동아리 모두 서류전형에서 불합격 문자를 받았다. 😅
지원서를 쓰면서, 나는 경험을 쌓기에는 너무 늦은 나이라는 것을 느꼈고 이렇게 계속 아무런 경험도 쌓지 못하면, 점점 더 기회를 얻지 못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떨어진 이유도 남들과는 다른 어떤 경험이 없어서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비록 불합격이지만, 지원서를 쓰는 시간이 나를 좀 더 채찍질 할 수 있는 시간이라서 의미있었다.

부스트캠프

나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준 부스트 캠프!

이렇게 아무 활동도 못해보고 방학을 보내야하나 생각할 때, 가장 붙고 싶었던 부스트 캠프에서 최종 합격 메일이 왔다!!

🔴 부스트캠프?

부스트 캠프는 "개발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학습 커뮤니티"이다.
또한 부스트 캠프는 네이버 커넥트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부스트 캠프는 챌린지와 멤버십으로 이루어져있다.

챌린지는 07월 27일 ~ 08월 21일까지 활동하고,
멤버십은 08월 31일 ~ 12월 21일까지 활동한다.

챌린지의 하루는 다음과 같다. 출처: 부스트캠프 공식 블로그

🟠 1차 코딩테스트

이 시험을 보기 전까지 나는 코딩테스트에 두려움이 있어서 많이 긴장했었다. 다행히도 난이도가 쉬웠고, 3학년 1학기에 배운 cleancode짜는 법을 잘 활용해서 코드를 보기 좋게 짜려고 노력했더니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다.

🟡 2차 코딩테스트

2차 코딩테스트를 반드시 합격하겠다는 생각으로, 일주일 동안 프로그래머스에서 여러 문제를 풀어보면서 준비했다. 사실 1차때 난이도가 낮아서, 2차때도 비슷한 수준으로 나오겠지라는 생각에 낮은 난이도의 문제만 풀어본 나는 2차 코테문제를 보고 좀 당황했다. 하지만 마음을 가다듬고 차근차근 생각해보고 열심히 시험에 임했다.
+) 1번 문제는 괜찮게 풀었던 것 같고, 2번 문제는 풀긴 풀었지만 '좀 더 깔끔하게 짤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을 남기고 시험이 종료되었다.

💜 최종 합격 💜

나에게 어렵게 주어진 기회라고 생각하고, 진짜 최선을 다해서 임할 것이다.
늘 남들보다 잘하지는 못해도 남들보다 열심히 하는 사람이였는데, 이번 부스트캠프를 통해서 남들보다 열심히 하더니 결국 남들보다 잘하게 된 사람으로 바뀌고 싶다. 멤버십으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profile
매일매일 성장하기 : )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7월 20일

축하드립니다. 저도 합격했어요! 끝까지 열심히 해봐요~_~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5월 5일

글 잘 읽었습니다 ㅎㅎ 저는 이번 년도 부캠을 준비해보려고 하는데 혹시 코테 어떤 언어로 응시 하셨는지 알수있을까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