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_멤버십

Minji·2021년 1월 25일
0

부스트캠프

목록 보기
3/3

2021년에는 블로그를 열심히 써야겠다! 2021년 첫 포스팅은 부스트캠프가 끝난 직후에 쓰려다가 쓰지 못한 부스트캠프 후기이다.

멤버십

부스트캠프 2020 멤버십의 기간은 08.31 ~ 12.18 로, 총 6주의 학습 스프린트 기간과 8주의 그룹 프로젝트 기간으로 이루어져있다.
학습 스프린트 기간에는, 2주동안 총 3개의 주어진 미션을 하면서 웹 페이지를 만드는 과정을 배우는 기간이고 그룹 프로젝트 기간에는, 3주, 5주로 나눠서 4~5명이 그룹이 되어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는 기간이다.

📌학습 스프린트

챌린지때와는 다르게, 미션이 주어지면, 학습이 필요한 부분을 스스로 학습 후에, 직접 웹 서비스를 만들어보면서 배우는 기간이다.
하나의 과제를 2주간, 총 6주동안의 학습 스프린트 기간을 갖게 된다. 부스트캠프에 들어오기 전까지는 웹 서비스를 만들어 본적도 없었고 JavaScript마저도 챌린지때 거의 처음해봤으니 학습 스프린트기간이 쉽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이 기간을 통해서 웹 서비스를 위해 알아야하는 지식들을 많이 쌓을 수 있었고, 그룹 프로젝트때 수행해야할 과제의 밑거름이 되었다.
이 기간동안 특히 매일 아침마다 가진 '데일리 스크럼'시간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시간에는, 같은 그룹인 캠퍼분들과 과제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모르는 건 서로 질문도 하고 피드백도 받을 수 있었다. 좋은 캠퍼분들과 같은 그룹이 되서 학습에 대한 도움도 많이 받았지만 더 즐겁게 과제를 수행했던 것 같다.

📌그룹 프로젝트

3주동안은 지정 프로젝트, 5주동안은 네이버 기업과제 혹은 자유 주제 프로젝트로 총 8주동안의 그룹프로젝트 기간을 갖게 된다. 이 기간동안 했던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다뤄보려고 한다. 포스트에서 다루기 전에 GitHub_3주프로젝트, GitHub_5주프로젝트 👈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짧게 얘기하자면, 3주프로젝트는 GitHub의 IssueTracker기능을 클론한 프로젝트이고 5주프로젝트는 동영상 편집기를 만들어보았다.

📌부스트캠프 행사

부스트캠프 행사로 랜선 meet up, 수료생 tea time, 옥토버페스트가 있었고, 부스트캠프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였다.
현업에 대한 이야기, 부스트캠프 생활에 대한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마지막까지 힘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어주었다!💪

📌기업네트워킹

부캠 수료 후, 마지막 일정으로 기업네트워킹시간을 갖게되었다. 부스트캠프에 관심을 가진 여러 기업에서 5주동안 했던 그룹프로젝트 결과물을 구경하러 오신다. 이번 기수에는 코로나때문에 온라인으로 부스를 열어서 진행을 했다. 기업 네트워킹이 끝나면 부스트캠프에서의 모든 활동이 끝이 난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코로나때문에 그렇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굉장히 알찬 하루였다!

👨‍🎓 그 후

네이버 채용연계 인턴에 도전했었다. 서류, 코딩테스트까지는 통과했지만 면접에서 탈락했다! 하지만 면접도 경험할 수 있었고 합격하기에는 아직 채울부분이 많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아쉽거나 후회되지는 않았다. 학교 졸업하기 전까지 채워야겠다고 생각한 부분을 제대로 채우고 다시 도전해야겠다!
+) 부스트캠프가 끝난 후에, 혼자 공부하려고하니 자꾸 쳐지는 것 같아서 캠퍼분들과 함께 취업스터디를 하게되었다. 스터디가 끝나기 전까지는 학교랑 병행하면서 취업 준비도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다.

💪성장

혹시나 부스트캠프를 할까말까 망설이면서 알아보다가 이 글까지 보게 된 사람이있다면, 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학교만 다녔으면 몰랐을 많은 것들을 알게되었다. 같이 성장하는 법도 알았고 제대로 된 협업도 해보고 어떻게 학습해야하는지도 알았다. 그리고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났다.
.
.
.
.
.

부스트캠프에서 내가 한 활동, 느낌들을 적어봤다.
나의 다짐으로 이 글을 마무리 지어야겠다!
2021년에는 부캠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계속해서, 탄탄하게 성장해야겠다. :) 그리고 1년 후에는 내가 원하는 곳에서 개발자로서 일하고 있으면 좋겠다.

profile
매일매일 성장하기 : )

0개의 댓글